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느려진 휴대폰 속도 빠르게하는 설정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느려진 휴대폰으로 인해 속터질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재부팅을 해도 안되고, 그렇다고 메인보드를 바꾸자니 비싸고 말이죠.

그럴때 느려진 휴대폰 속도 빠르게하는 설정법을 알려드립니다.

예전에 생활의 달인에서 휴대전화의 달인편에서 소개 된 적이 있는 방법입니다.

저도 처음엔 과연 이게 될까? 싶어 따라해보았습니다.

흐미. 갑자기 빨라진 휴대폰 속도에 깜짝 놀랐어요.

 

휴대전화 메모리를 정리하면 빨라지기는 합니다. 그러나 거기서 더 빨라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없애는 것이라고 합니다.

A사(애플)의 아이폰 같은 경우는 애니매이션 효과 제거법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선택 선택해주세요

 

ⓒ손쉬운 사용 클릭 해주세요

ⓓ동작줄이기가 꺼져 있는것이 보이시나요?

ⓔ동작 줄이기 활성화를 해주시면 빨라진 휴대전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S사 즉 삼성 휴대전화는 그 기능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이걸 아는 사람은 아마도 '대한민국에 1%도 안 될 것이다'라고 합니다.

이동진씨의 설명에 의하면 ⓐ설정-ⓑ휴대전화 정보-ⓒ소프트웨어 정보-ⓓ빌드번호라는게 나온다고 합니다.

저도 긴가민가해서 가뜩이나 2년 가까이 된 휴대폰이 느려져서 어찌 버티나 했는데 실제로 해보니 빨라지더라구요. 신기신기 완전 신기!

삼성폰 속도 1% 빠르게 하는 방법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입니다.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 해 줍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창이 보이시나요? 클릭

ⓓ빌드번호라는게 보일 것입니다.

ⓔ천천히 한번, 두번, 세번 누르다보면 개발자 1단계, 2단계, 3단계를 거칩니다.

ⓕ일곱번 누르면 짜잔~ 개발자 모드를 실행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창이 뜹니다.

ⓖ여기서 뒤로 Back를 두번 해주세요.

ⓗ맨 하단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숨겨진 메뉴가 생긴 것이 보이시나요?

ⓘ개발자 모드에 들어가서 쭈욱 내려가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효과 애니매이션 배율, Animotor 배율 이 세가지가 모두 애니매이션 배율 1x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전부 맨 위에 애니매이션 해제 상태를 체크하시고 나와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애니메이션 효과가 사라지면서 1% 정도 빨라진 휴대폰 속도를 확인하실수가 있는데, 이건 체감상 느끼기에는 386컴퓨터를 쓰다가 486에서 586으로 가기전 컴퓨터의 속도와 비슷한 느낌을 전 받았는거 같아요.

팁(Tip).휴대폰 빠르게 충전하는 방법

휴대폰은 켜짐과 동시에 수많은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비행기 모드라는걸 찾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찾으셨다면 비행키모드를 클릭해서 녹색불이 오게 해주세요.

비행기모드가 켜진 상태에서 충전기에 휴대폰을 꼽고 충전을 시작합니다.

비행기 모드로 바꾸게 되면, 휴대폰의 배터리의 소모가 큰 프로그램들을 꺼주기 때문에 휴대폰 충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비행기 모드로 충전하는것이 일반 모드에서 충전할 경우의 최대 25% 가량의 속도로 더 빠르게 충전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구지 비행기 모드를 실행해서 충전할 필요가 잇을까라는 생각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그냥 휴대폰을 끄고 충전하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하는 생각 때문이죠.

그러나 현대사회를 사는 현대인들에게는 중요한 약속 알람이나, 잠을 자는 도중에 알람시간을 맞춰 놓는다라든가, 아님 중요한 거래처에서 전화가 오거나, 친한 친구와의 약속 전화 수많은 변수로 인해서 폰을 켜둔채 충전을 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비행기 모드를 실행하시고 충전하시면 조금 더 빠른 충전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