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계란 반숙 잘 삶는법, 마약계란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계란 반숙 잘 삶는법, 마약계란 만들기 레시피 공개입니다.

잘 삶는법과 마약계란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1)먼저 계란을 삶기전에 냉장고에 있는 계란을 먹을만큼 꺼내서 상온에 1시간정도 꺼내어 둡니다.

이유는 이렇게해야지만 온도차가 생기지 않아서 삶을 때 깨지지 않고 반숙을 만들때 시간에 따른 정확한 노른자 상태가 나온다고 합니다.

(2)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소금과 식초 한 수저를 넣어주세요.

여기서 소금과 식초를 구지 같이 넣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는 계란이 깨지지 않고 잘 벗겨지게 하시 위해서입니다.

흰자가 응고되는것이 싫으신분들은 식초를 넣지 않으시면 됩니다.

(3)그리고 계란을 넣어줍니다.

밑에 소개할 마약계란 삶기의 상태를 원하시는분은 7분 30초 정도가 적당합니다. 참고하세요!

여기서 Tip. 미리 소쿠리 같은것을 준비해서 계란을 넣어두엇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쿠리채로 끓는 물이 든 냄비에 넣어주는것이 편합니다.

(4)물이 끓으면 중불로 낮춰주시고, 4분에서 7분 사이에서 삶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삶는중에, 계란 노른자가 중앙으로 모여지기를 원하신다면 국자로 저어주세요. 노른자가 다 익은 상태에서는 아무리 국자로 저어도 무용지물입니다.

(5)가장 좋은건 4분은 너무 노른자가 흘러내리고, 5분도 먼가 성에 안차죠. 6분에서 6분 30초가 딱 적당한것 같아요.

계란을 너무 삶아버리면 퍽퍽해서 목이 막힐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완숙을 먹을때의 맛보다는 반숙을 해서 노른자의 맛을 즐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 역시도 완숙보다는 반숙을 좋아라합니다. 퍽퍽하지 않으면서 노른자의 맛을 충분히 입안에서 느낄 수 있으니까요.

(6)여기서 계란 삶을때 물의 양은 계란이 충분히 잠길 정도의 물양을 조절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몇분인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 내가 과연 알맞게 삶앗을까라는 분들은 타이머를 준비해 주시면 편합니다.

타이머가 없으신분들은, 휴대폰의 알람쪽에 보면 타이머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계란 삶은 시간대별 상태를 보면

(1)4분 30초를 삶았을 때는 노른자가 거의 줄줄 흐르고 흰자도 간신히 모양을 갖춘 상태입니다.

(2)6분을 삶았을 때는 노른자 역시 줄줄 흐르나 흰자가 모양을 거의 갖춘 상태가 됩니다.

(3)7분을 삶았을 때는 노른자 주변의 응고가 되기 시작하고 흰자는 모양을 완전히 갖춘 상태가 됩니다.

(4)8분을 삶았을 때는 노른자의 3분의 1정도가 응고가 된 상태가 됩니다.

(5)9분을 삶았을 때는 노른자가 많이 응고가 되어서 흐르지 않고 모양을 갖춘 상태가 됩니다.

(6)11분을 삶았을 때는 노른자는 거의 응고가 되었지만 중앙에 약간의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가 됩니다.

마약계란 만드는 레시피 그것이 알고 싶다

재료로는 계란 8개, 간장 100ml, 물 100ml,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대파 흰부분 반뼘, 양파 반개, 다진마늘 0.5TS, 통깨 1TS, 참기름을 준비합니다.

양념장을 만드는 간장의 레시피 비율은 물, 설탕, 간장을 1:1: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마약계란 양념장 만들기

(1)양파,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다져주세요.

(2)간장에 다진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3)섞은 양념장에 다가 참기름을 반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한 숟가락도 좋습니다.

그러나, 참기름을 너무 많이 넣으면 참기름의 특유의 맛으로 인해서 느끼해지기 쉬우니 주의하세요.

(4)삶은 계란을 껍질을 벗기고, 만든 양념장에 5시간 이상 숙성시켜 주시면 마약계란이 완성이 됩니다.

아 기호에 따라서 양념장을 만들때에 참기름을 넣지 않고, 만들고 나서 먹을 때 찍어먹는것이나 달걀을 반으로 쪼개서 숟가락으로 얹어먹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