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구글에서 내 기기(휴대폰) 찾는 법

술마시고 휴대폰을 잃어버렷다던가, 어디에 뒀는지 도통 기억이 아니않을때도 있고, 또 무음으로 설정을 해놓아서 찾을 방법이 없을때를 위해서 구글이 내 휴대폰 기기를 찾는법을 개발한것 같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들수록 깜박깜박들하시고, 또 어제 신나게 너무 달려서 술이 고주망태가 되어서 휴대폰을 어디서 떨궜는지 알수가 없을때 이런 경험들 한번들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중인 스마트폰만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내 기기 찾기'나 '휴대전화 찾기'로 검색하거나 위의 기기 찾는곳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단점은 폴더폰이나, 애플폰은 내 휴대폰 기기 찾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오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된다는 것 명심하세요.

주위에 컴퓨터가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주변의 사람들에게 잠시 양해를 구하신후에 제 휴대폰을 찾을려고 하니 잠시만 당신의 휴대폰을 좀 써도 될까요 하거나, 아니면 태블릿을 이용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술을 마시고 나서, 집으로 귀가를햇는데 도통 내 휴대폰을 어디서 분실을햇는지 기억도 나질않고, 주위에 친구들에게 물어봐도 도통 알수가 없어서 비싼돈 주고 휴대전화를 재구매를 햇던 적이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신분은 구글 계정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이때에 당황하지 마시고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당황을하게 되면 평소에 알던 것도 버벅거리고 진땀이 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아니라면 기존의 구글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다음을 클릭해서 다음단계로의 진행으로 넘어가시면 된답니다^^

휴대폰 찾기와 벨소리 울리기

휴대전화가 근처에 잇을것으로 추정이 된다면 무음으로 해놓으셧더라고 하더라도, 최대 볼륨의 벨소리로 울리게 됩니다

또한 Androld기기 관리자를 사용하여서 휴대전화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제 휴대폰으로 실험을 해 본 것입니다

 

PC에서.장소는 대한민국 마지막 동기화는 오후 6시 43분이라고 56분전에 사용한 것으로 나옵니다.

벨소리 울리기나 찾기 중 아무거나 클릭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면 최대한의 벨소리로 울려퍼지게 됩니다. 무음을 해놓았건, 진동을 해놓았건 간에 말이죠.

만약에 인위적으로 울리는 벨소리를 종료하게 된다면 컴퓨터의 아래 화면에

인위적으로 누군가가 울리는 벨소리를 종료하게 되면 중지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 만약에 외부에서 분실을 햇는데 저런 상태라면 내 휴대폰을 가진 사람이 울린걸 알면서도 일방적으로 종료한 것이라고 판단하셔도 될 듯 합니다.

(1)휴대전화에 연결을 시도하는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2)기기의 울림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로 바뀌게 됩니다.

내 휴대폰이 내 주위에서 울리질 않고, 또 인위적으로 누군가가 꺼버렷다면 벨소리 울리기 옆에 찾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찾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금 내 휴대전화의 위치가 구글 지도에 표시가 되게 됩니다

내 휴대폰(기기) 위치 찾는 곳 클릭을 하시면 구글 내 기기 찾기로 이동을 합니다.

완벽하게는 현재의 위치가 주소로 파악되는것은 불가능하지만 대충 어느지점에 잇다는 것이 지도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이 기능은 PC나 모바일 모두 사용하실수는 있으나, 여러가지 제약등이 잇을수 있어서, 사실상으로는 모바일을 활용해서 내 휴대전화를 찾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