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법

2000년대 전까지만 하더라도 프린트와 잉크, 토너의 가격이 비싼것에 비해서 요즘은 대부분의 가격이 저렴하고 회사나 대부분의 집에서는 프린터가 있기 마련입니다.

*삼성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어느곳을 가든 문서나 대학교에서는 레포트의 출력만이 아니라, 아이들의 색칠놀이를 위한 출력이나, 사진출력, 스티커의 출력등에서 프린터로 다양하고 출력물을 출력하기에 프린터가 컴퓨터와 함께 필수품이 이미 된 상태입니다.

대학가 주변의 PC방만 하더라도 학기말이나, 학기초에 피시방을 찾아서 프린터를 하러 오는 학생들을 종종보고는 합니다.

그런데, 회사에서나 가정에서 컴퓨터를 교체 및 포맷을하게 되면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추가로 컴퓨터를 구입할 경웽 프린터가 연결이 안될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을하는 모델명에는 내 프린터의 모델명이 없을 경우를 종종 경험합니다.

그럴경우에 대비해, 프린터 드라이브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예전만하더라도 저 같은 경우에도 인터넷이 종종 말성을 부릴 경우를 대비해서 CD에다가 기본적인 내 컴퓨터의 드라이버들은 복사해두고는 했었지만, 요즘은 워낙에 인터넷의 강국으로 발전한 대한민국이다 보니 그럴일은 없습니다.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법은 한 두번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쉽게 느껴집니다.

처음이 어려운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위에 링크에 삼성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더 빠르실듯 합니다. 접속을 하여서 중앙쯤에 보시면 제품 더보기 버튼을 발견하실수가 있습니다.

삼성의 제품이 좋기는 하지만, 프린터와 복합기는 삼성전자의 주력 상품이 아니기에 더 열어보셔야할 것입니다.

ⓑ사이드바가 나오면 프린터,복합기 ,소모품 카테고리를 클릭하여서 하위 유형으로 이동을 합니다.

사진상으로는 프린터의 종류별 사진을 클릭하여서 원하는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하면 되겟지만, 이것만으로는 찾기 힘들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품 모델명 입력하기 기능을 사용해서 프린트 드라이버를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둘중에 어느것을 택하든지 드라이버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모델명을 알고 계시다면 모델명을 선택하고, 기종을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카테고리의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여거 파일등이 나오게되는데, 아래로 쭉쭉 내려서 Print Driver이라는 넘을 클릭하여서 드라이브를 설치를 합니다.

메뉴얼 다운로드 제품사양&등록에 보시면 더보기가 있는데 그곳을 클릭하시면 최신버전의 드라이브를 찾으실수 잇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