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만물상 만능 물티슈 만들기(집안일이 쉬워진다)

집안일을 하다보면 기름때, 청소, 설거지, 빨래 너무 할게 많죠.

이놈의 남정네들은 도와줄 생각은 안하고 쇼파에 앉은채로 쇼파와 한몸이 되어서 티피시청이나 하고 있고, 머 하긴 도와주면 일만 더 커지게 되고.

만물상에서 보고 깜짝 놀라게된 Tip.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다시 알려드려요.

처음 TV를 보면서 으흠 만능 물티슈라. 새로 나온 물티슈인가했어요. 점차 보시다보면 이해가 빠를듯합니다.

자 보고 또 봐도 신기한 만능 물티슈로 기름때라든가 옷에 묻은 간장자국, 고추장자국 모두 금방 지워진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묻은 기름때부터 왠만한건 다 '이것' 하나로 지워진답니다.

만능 물티슈의 장점은?

찌든때 종결자 강지우의 만능 물티슈 만드는법을 알려드려요

기름때는 물론이고, 옷에 묻은 각종 얼룩을 몽땅 다 지워버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효과도 어마무시하지만 피부에도 전혀 해가 없고 냄새 또한 좋아요. 장값없이 사용가능하다는 것이죠.

일단 재료로 식초, 주방세제, 베이킹소다를 준비, 그리고 만들다가 넘칠수 잇으니 용기는 좀 큰걸로 준비해주세요.

(1)베이킹 소다를 소주잔 1컵 분량을 준비합니다.

(2)주방세제를 소주잔 한컵 분량을 베이킹소다와 같이 섞어줍니다.

(3)식초를 소주잔으로 3분의 1컵을 넣고 다시 섞어섞어주세요. 마구마구.

단 식초를 넣으면 거품이 많이 일어나니 조금씩 넣어가면서 섞어주세요.

(4)거품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10분정도 저어줍니다.

(5)거픔이 반으로 준것을 확인후 물을 소주잔 1컵 정도 넣고 다시 저어줍니다.

(6)잘 저어졌다면 완성입니다. 만든 용액을 마른 물티슈에 부어줍니다. 물기가 있는 물티슈는 안되요!

(7)물티슈의 입구를 꼭 닫고 용액이 잘 섞일수 있도록 흔들어줍니다.

(8)침전물이 잘 녹아야 하기에, 12시간을 음식으로 말하면 숙성(?)한다는 의미로 방치해두세요.

(9)자 이제 이 만들어진 만능 물티슈의 사용가능 기간은 어느정도 일까요? 이 만능 물티슈의 유효기간은 2주정도 사용가능 합니다.

이제 성능을 실험해 볼때이죠. 가스레인지의 기름때도 문제없이 싹싹 닦이고, 닦기 힘든 타일 틈도 말끔하게 해결이 되고(만약 기름때가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만능 물티슈로 닦은 후 랩을 부착후 10분에서 반나절 정도 불려주세요), 그리고 옷에 얼룩도 단 몇초만에 얼굴이 제가가 됩니다.

그리고, 외투나 겨울용 옷에 묻은 것들도 이 만능 물티슈 하나면 세탁소에 맡길 필요없이 혼자서 사삭~~ 깨끗히 정리 후 보관하시면 될 듯합니다.

출처:살림9단 만물상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