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매출 25억 반찬집의 만능고추장 레시피와 만능고추장으로 3가지 간편 요리

tv조선 만물상에서 2017년 11월달에 10년 젊어지는 회춘 밥상의 미밀이라는 주제로, 연매출 25억 반찬집의 이금자씨와 아들 신충기의 만능고추장 만드는 법을 방송한 적이 잇습니다.

대박이네요. 반찬집에서 25억원이면 한달에 2억이라는건데 흐미. 난 머하고 살앗나 몰라요.

양념장에 육수가 들어가는것이 특이합니다. 살림 100단인 진미령씨도 고개를 갸웃갸웃거립니다. 육수에 찹쌀가루를 넣어서 풀국처럼 사용한다니 특이합니다.

반찬집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갓 결혼해서 음식에 서투른 새댁이나, 아님 요리를 공부하기 원하는분, 그리고 식당 개업을 꿈꾸는 분들이나, 결혼한지 오래된 주부인데 '내가 한 음식은 우리집 강아지도 안먹더라'고 속상해하는 주부님들에게 희소식이 될것 같아요.

우선 찹살 육수에 들어갈 재료는 양파,홍고추,다시마,찹쌀가루,표고버섯,건새우입니다.

(1)물 4컵반,다시마 4족,표고버섯 2송이,양파 1/4,건새우 2스푼이 들어갑니다.

 

육수가 3분의 1 정도로 줄어들때까지 끓여주세요. 10분간 끓여줍니다.

(2)3분의 1로 졸여진 육수를 체에서 걸러줍니다. 육수에 찹쌀가루를 넣으면 육수가 걸죽하게 변한다고 합니다. 다시마, 표고버섯,양파,건새우가 들어가 맛있는 육수로 변신합니다.

(3)졸여진 육수에 찹쌀가루 1큰술을 넣고 걸죽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찹쌀가루가 풀어질때까지 끓이는것이 포인트랍니다.

찹쌀가루 투하후 점점 걸죽해지는 육수, 이러면 만능 마늘 고추장에 들어갈 찹쌀 육수는 완성이 된 것입니다.

 

이제는 1타 3피 만능 마늘 고추장 레시피

(1)종이컵 기준으로 간마늘 150g, 찹쌀 육수 2컵, 통 생강 2알을 준비합니다.

마늘과 함께 생강을 함께 넣어서 하는것이 양념맛을 끌어올려줄 비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조미료 없이도 깊은 맛을 내는 특급 도우미인 그 생강-공자도 매일 생각을 먹엇다고 할 만큼 좋은 재료라고 합니다.

생강과 마늘을 함게 사용하게 되면 회춘호르몬 제조기에 제격이라고 합니다. 한의사분이 하는 말이니 믿어야겟죠?

 

생강은 진저라고해서 활력을 북돋아 준다고 합니다. 또 마늘의 회춘성분 효과를 2배 높이는게 생강이라고 합니다.

마늘과 생강을 함께 섭취하게되면 생강이 다양한 회춘성분의 작용을 도와서 회춘효과를 2배 높이는 역살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생강은 마늘의 절만만 넣을것이 Tip입니다.

(2)믹서기에 간 마늘 150g,생강 75g,홍고추 2개,찹쌀 육수를 넣고 갈아줍니다.

만능 마늘 고추장의 황금비율 공개!

굵은 고춧가루 4컵,고운 고춧가루 2분의 1컵,마늘 1컵,물엿 1컵,간장 1컵,액젓 3분의 1컵을 넣은곳에 간육수(아까 만들어놓은 육수를 투하해 줍니다)

고춧가루가 육수를 흡수하면서 질퍽한 양념장으로 탈바꿈을 합니다. 눈으로 봐도 맛깔스러운 양념장이 완성입니다.

Tip.기호에 따라서 단맛을 더 원하는 분은 물엿을 1컵에서 2컵정도 추가해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보관하게 되면 한달까지는 보관 가능하다고 합니다.

숙성이 될수록 맛이 더 깊어지는 만능 마늘 고추장의 완성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만능마늘고추장으로 양념게장,꽃게탕,무말랭이 무침까지 다되고, 마늘고추장 돼지불고기, 마늘고추장불고기를 해도 됩니다.

만능 마늘 고추장으로 1타 3피! 초간편 양념게장 레시피

꽃게를 쉽게 손질하는 방법은 꽃게를 얼음에 놓으면 기절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게딱지를 분리하고 아가미,모래주머니,입,다리 끝부분순으로 잘라주세요.

Tip.꽃게 다리 끝부분은 살이 없기 때문에 잘라주는 것이랍니다.

(1)손질한 꽃게 3마리에 만능 마늘 고추장 큰 숟가락으로 2큰술 800g을 넣고 골고루 발라줍니다.

(2)참기름 1스푼,파 약간,깨소금을 넣으면 마무리입니다. 양념게장 만들기가 이리도 간단할 줄이야!

Tip.손질한 꽃게에 양념을 하나씩 발라주어야지만 속살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능마늘고추장 꽃게탕 끓이기 레시피

(1)무를 물이 끓기 시작하면 먼저 넣어주게되면 시원한 맛을 느낄수 잇다고 합니다.

(2)호박,미나리,청양고추,양파를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3)끓는 물에다가 무를 넣고 무가 다 익으면, 호박 1개를 먼저 넣고 양념계장을 넣습니다.

Tip.양념게장을 많이 끓이면 살이 다 빠지고, 짧게 끓이면 국물이 우러나오지 않기 때문에 중간에 넣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4)마늘고추장 얌념으로 만든 양념게장에 물만 넣고 끓이면 꽃게탕 만들기 완성입니다!

여기서 더 구수한 맛을 내기위해서 된장 2큰술을 투하합니다.

(5)된장 2큰술을 넣고 꽃게가 어느정도 익었을때에 미나리 1단,청양고추 2개,양파 2분의 1개를 넣고 다시 15분간 끓여줍니다.

(6)꽃게가 익었으면 콩나물을 한 줌 넣고 다시 5분만 끓여줍니다.

이렇게하면 만능 마늘 고추장으로 만든 꽃게탕이 완성입니다.

만능 마늘 고추장으로 무치기만 하면 되는 마늘 무말랭이 무침 레시피

재료로 무말랭이와 통마늘,쪽파,통깨를 준비합니다.

(1)무말랭이 두줌 350g을 물에 10분정도 불려줍니다.

(2)불린 무말랭이에 만능 마늘 고추장 4큰술,참기름 1큰술을 넣고 무쳐줍니다.

(3)통마늘 6개에서 7개를 편으로 썰어서 볶아줍니다.

(4)볶은 마늘 쪽파2개,깨소금 1스푼을 넣고 손으로 먹기좋게 무쳐줍니다.

이러면 무말랭이 무침 만들기 완성입니다.

출처:tv조선 살림9단 만물상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