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백종원 만능춘장 만들기,해물짜장 레시피

짜장면하면 국민 음식이 아닌가합니다. 배고프고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부터 시작을해서 직장인들의 출출한 배를 채워줄뿐 아니라 어떤 사람들은 해장을 기름진 짜장면으로 하는분들도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대한민국의 국민들부터 시작해서, 외국인들도 한번 맛을 알게되면 헤어나올 수 없는 것이 한국의 짜장면입니다.

예전에 집밥백선생2에서 만능춘장 만들기와 해물짜장 레시피를 보고 입맛을 다신적이 있습니다.

저도 해장을할때면 항상 대구 시내의 짜장면 맛집인 공화루를 찾아가서 해장을 하고는 했었는데, 이제는 이 짜장면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수 있다는것!

예전에 짜파게티 요리 광고중에서 '일요일,오늘은 내가 요리사'라는 광고가 떠오르곤 합니다.

요즘 20대들은 이 광고를 모르실수도 있겠네요. 여기서 나이가 뽀록나는 것인가요?

만들어서 먹어본 맛은 기대했던 것보다 엄청 맛있었어요.

집밥백선생에서 나왔던 그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만능춘장의 재료

(1)식용유 1컵,식용유는 가정집 어느곳에나 있으니 따로 쓰던 식용유를 1컵 준비하시면 됩니다.

(2)시판중인 춘장 300g 마트에 가서 사서 구비해놓았습니다.

(3)다진 양파 3컵을 준비합니다. 양파는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죠. 아니면 시장에 가면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4)다진 돼지고기 2컵을 준비합니다. 돼지고기는 식육점에서 입맛대로 삼겹살,등심,안심 아무 부위로나 준비를 해서 다져주세요.

(5)간 생강 3분의 1숟갈을 준비해줍니다. 생강을 좋아하지 않으시는분들은 구지 없어도 됩니다.

(6)설탕 3분의 2컵,간장 3분의 1컵,마트에 가서 굴소스 하나를 사서 2분의 1컵을 미리 준비해둡니다.

백종원의 레시피를 보면 그람수는 중요하지가 않은것 같더라구요. 기본 단위만 통일을 해서 비율을 같게 조절해주면 됩니다.

백종원 만능춘장 만드는법

(1)식용유 1컵에 다진 파 1컵을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주는데 이때 파가 노릇노릇해지면 그때 다져둔 양파를 넣습니다.

(2)다진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다져둔 돼지고기를 넣어줍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돼지고기를 넣자마자 바로 고기를 잘게 으깨어주세요.

(3)돼지고기를 넣고 서서히 볶다가 다시 설탕을 넣고 볶아줍니다. 이때 볶으면서 채소와 고기의 수분을 날려야하기에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4)간장을 팬 가장자리에 둘러서 넣어주시고, 또 나무숟가락 같은걸로 저어주시다가 굴소스도 넣어줍니다.

(5)이제 다시 저어주면서 볶다가 춘장을 넣어서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6)이제 중불로 낮춘후에 다시 만능춘장을 볶아주세요.이때 기름층이 생길때까지 볶아주시면 되는데 시간은 대략 1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이때 자리를 뜨시거나 하면 안되요. 요리는 정성이니까요.

해물짜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재료는 만능춘장과 파,오징어,새우,생 면,부추,청양고추를 준비합니다.

(1)달구어진 팬에다가 만능춘장과 기름을 충분이 넣어줍니다.

(2)파를 볶아주다가 이제는 오징어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북한에서는 오징어를 낙지라고 한다라고 하더라구요.

(3)새우를 넣자마자 이제 아까 만들어둔 만능춘장을 3숟갈 듬뿍해서 넣어줍니다.

(4)잘 볶아주다가 이제 춘장과 야채,해물들이 충분하게 어우러지면 삶은 면을 넣고 계속 볶아줍니다.

이때 춘장이 부족하다 싶으면 적당량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5)이제 충분히 면과 춘장과 채소,해물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부추와 청양고추를 넣으시고, 물도 종이컵으로 한컵 반정도 넣고 볶아주세요.

(6)면이 춘장과 재료와 잘 섞이면 해물짜장이 완성이 됩니다.

오늘 같은 주말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을 만들어주는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오늘은 아내를 쉬게하고 남편인 내가 요리를 해서 가족들에게 맛난 짜장면을 선물하는것은 어떨까합니다. 값비싼 보석들로만 감동하는것이 아닌 이런 사소한 것들로 인해서 아내는 감동을하게되고, 아이들도 아빠를 보는 눈이 달라질것입니다.

출처 : tvN 집밥 백선생 2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