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JB 113 스킨 카테고리 목록에 광고 뜨게하는법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목록과 검색 목록에 애드센스를 넣어야할까요?

해당 블로그에 유입을해오는 경로는 90%가 검색을 통해서 방문객이 유입이 됩니다. 이 들어온 방문객은 유입이 된 후에 블로그의 컨텐츠가 별로라면 바로 블로그창을 닫아버리겟지만, 컨텐츠가 괜찮다면 글을 더 보기 위해서 검색을 통해서 해당 컨텐츠를 찾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도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사용할때만 하더라도 과연 카테고리를 눌렀을때 상단에 광고가 뜨는것으로인해 과연 방문자의 호응도를 일으켜 클릭이 일어날수 잇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러나,사냥꾼이 멧돼지 사냥을 나갔다고 해서 멧돼지만 잡지는 않는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스킨들중에서 카테고리의 목록과 검색결과를 함께 사용중인 스킨이라면 애드센스의 광고를 노출시킬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런데,노출은 시켰는데 이럴수가~~ 방문자의 관심사와 별 상관이 없는 광고라면 오히려 페이지 Ctr만 까먹게 되겟죠.

그것은 차후 페이지 ctr을 높일 방법을 연구해봐야할 듯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단가인 CPC 높이기(클릭단가 높이기)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검색창 달기(수익창출)

조금 더 내용이 궁금하신분은 위 글들을 참조하시면 될듯합니다.

저는 일단 페이지 Ctr은 제쳐두고 일단 카테고리 목록 상단에 광고가 뜨는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자 이제 스킨편집을 통해서 html편집으로 가봅니다.

css부분은 그냥 제쳐두시고, 이번에는 html에서만 검색후 그 위에 이미지/텍스트 반응형 광고를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왜 반응형을 선택하냐고 물으시는데 반응형이 모바일,데스크탑 어디에서나 반응형 광고를 넣게되면 자연스럽게 크기를 바꾸어서 잘 뜨기 때문입니다.

보이시나요?

자 이렇게 아무 카테고리나 클릭을 했을때에 위에 광고가 뜨게하는 것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html로 가셨다면 Ctrl+F로 list_conform을 검색을하셔서 윗부분에다가 생각할것도 없이 자신이 만들어둔 반응형 광고를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또는 티스토리 관리자를 누르시고 HTML/CSS 편집을 보게되면 skin.html을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Ctrl+F로 list_conform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