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휴대폰) 추천 어플 Best5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누구나 가지고 잇는 스마트폰 중에서도 애플폰 말고 대중화된 안드로이드의 추천 어플을 소개할까합니다.

한국인의 80%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 그 폰의 추천 어플 5가지를 알려드릴까합니다.

월링키(Willinkey,PC 원격 제어 어플)

스마트폰으로 여는 새로운 PC 입력체계 월링키입니다. 복잡한 단축키를 한번의 터치로 손쉽게 사용가능합니다. 외우기 힘든 단축키를 터치한번으로 손쉽고 빠르게 사용하실 수있습니다.

자주쓰는 단축키를 하나의 키패드에 모아서보세요! 프로그램별 단축키 등 자주 쓰는 것들을 모아서 키패드를 구성할 수 잇습니다.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다양한 키패드 스킨으로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입력장치를 예쁜 스킨으로 더욱 멋지고 이쁘게 꾸밀수가 있습니다.키패트 모드와 마우스모드! 이 둘의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해집니다. 키보드에서 마우스로, 다시 마우스에서 키보드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출처:Google play store

좁은 키보드에 더 이상 갇혀 잇지 않아도 됩니다. 양팔 벌려 일하면 편안해지는 어깨, 직접 사용해보시면 알수 잇습니다.

Wife 또는 Bluetooth로 PC와 연결할 수 잇습니다. 월링키 앱과 PC의 통신을 위해서는 PC에 연결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더이상 직접적으로 단축키를 외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멀리서도 키보드 또는 마우스를 제어할 수 잇게 도와주는 안드로이드의 어플 유틸리티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단축키는 모아서 터치로 입력하시거나, 유튜브의 동영상을 볼때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PPT를 발표할 때에 프로젝터 리모컨처럼 사용하실 수 잇어서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Google play store
출처:Google play store

기억의 신 어플

할일을 잊지마세요! 엄마와의 통화하기, 아버지 생신 선물사기, 티켓 예매하기, 과제 학습,등 할일을 적어놓게 되면 폰 화면을 켤 때마다 항상 보여주어서 확실하게 까먹지 않고 기억할 수 잇게 도와준답니다.

 

대부분 조금씩의 건망증은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게 현대인들입니다. 그러나 '기억의 신' 어플이 있다면, 핸드폰을 만져서 화면을 켤 때마다 오늘의 할 일, 기억해야 할 것들을 보여주어서 절대로 잊을 수 없게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자기관리가 필요할 때,또는 일정관리가 필요한데 잘 기억하기 힘들때 이럴때 사용한다면 잊지 않게 도와주면서, 또한 스마트폰 화면이 켜질때마다 지속적으로 상기시켜 주기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Google play store
출처:Google play store

Polaris Office

80,000,000명의 고객이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한다면 모든 문서를 작성할 수가 잇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마이크로 오피스 워드,엑셀 파워포인트,한글 hwp,Adobe PDF,ODT,TXT,CSV 등의 모든 문서 파일 포맷의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하는 오피스 프로그램 어플입니다.

어떤 문서의 양식이든 고민할 필요가 없이 폴라리스 오피스를 선택해서 열어보고, 작성하고, 편집,공유할 수 있게 호환성을 극대화 했습니다.워드와 한글 파일을 자유롭게 읽고 편집가능합니다.PDF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PDF 안에 포함된 콘텐츠를 꼭 서야한다면 폴라리스 오피스 하나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위한 워드,시트,슬라이드 문서로 변환화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직접 작성하거나 편집을 할 수 있어서 단순한 뷰의 형태의 역할보다는 워드 프로그램으로 보는것이 더욱 맞을 듯 합니다.작성한 문서를 PC와 동기화하거나, 클라우드를 통해 협업을 할 수도 잇어서 아아주 유용한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출처:Google play store
출처:Google play store

Pagago 통역/번역 -네이버 파파고

언제 어디서나 11개 국어를 통역하고 변역하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텍슽,나 음성,사진을 번역하는, 또한 외국에서 무엇을 물어보아야하는데 말문이 막혀서 실전에서 대화가 막힐때 한글로, 라스베가스로 갈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라고 음성을 넣고 휴대폰을 상대방에게 가져다대면 자연적으로 그 나라말로 번역이 되어서 들러준답니다.

단지 텍스트 번역만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음성 번역은 물론, 대화 번역, 이미지 번역, 사전, 글로벌 회화 기능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의 어플입니다.외국어가 적혀있는 물건을 사진으로 찍게되면 이미지를 인식해서 번역해 주는 기능은 특히 유용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사람이 직접 번역을 하는것이 아닌만큼 약간의 오류가 발생하거나 어색한 문장이 있을수는 있겠으나, 많은 분들이 번역 어플이나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자연스럽고 사용하기가 쉬운 어플이라고 추천들합니다.

외국에 나갈일이 있는데 이 짧은 외국어 실력, 또는 외국인만 보면 얼어버리는 이 놈의 뇌구조때문에 고민중이시라면 파파고를 이용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출처:Google play store
출처:Google play store

알라미(Sleep If U Can) 알람시계

해외에서도 극찬을 받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알람 어플인 알라미를 소개합니다. 무려 97개국 앱스터어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던 어플이라고 합니다.특히나 알람을 맞춰놓아도 아침에 일어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드리고 싶은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지정이 된 횟수만큼 흔들어야지만 알람이 꺼지는 모드를 시작으로, 수학문제를 풀어야지만 알람이 꺼지는 기능과, 지정된 곳에 가서 사진을 찍어야만 알람이 꺼지는 사진모드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서 확실하게 잠이 깨도록 만들어 주는 어플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대부분 혼자 사는 분들이 많은데, 제때에 일어나지 못해서 늘 지각하는 직장인과 대학생들, 한번쯤 이런 경험들은 있으실 것 입니다.

출처:Google play store
출처:Google play store

알라미 어플을 이용하셔서 개운한 아침, 절대 지각할 일 없는 아침을 맞아보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이처럼 안드로이드에 쓸만한 어플들이 무궁구진합니다. 다음번에도 괜찬은 어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