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스킨 본문 줄간격 늘이는 방법,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티스토리 본문 줄간격을 늘이는 방법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할려구홉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포스팅을 하다가 보면, 내용의 줄 간격이 상당히 좁아서 갑갑하다거나, 줄 간격이 상당히 넓어서 글 읽기가 불편할뿐더러 스크롤바를 자주 내려야 하는 문제점이 발견하기도 합니다.

줄간격이 너무 좁거나 넓으면 읽을 때 가독성도 떨어지게 되고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우선은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니 매번 줄간격을 설정을 해주는 방법이 있긴합니다만, 그것은 매번 그렇게해야하니 다소 불편한 점도 많고, 가장 좋은 방법은 티스토리 스킨에 있는 CSS부분을 약간 수정해 주는 방법이 가장 좋을듯하여서 소개할까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한 후에, 계정관리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이름을 클릭하신 후, 콘텐츠를 지나서 댓글.방명록도 지나서 통계 밑에 꾸미기가 있습니다.
꾸미기-스킨편집-html 편집-CSS 클릭을 하시고 CSS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스킨 CSS

이 부분은 html과 달리 조금만 잘못 건드려도 잘 모르는 상태라면 복구하기가 힘든 부분이랍니다. 이제부터 잘 따라오신다면 줄 간격을 줄이거나 늘이는 방법을 매번 수정할 필요없이 한번의 수정으로 계속 쓰실수가 있을 것입니다.
줄간격은 'line-height'로 표현이 되고 Typography 타이포그라피라는 선언문안에 들어가 잇었습니다. 물론 다른 스킨을 사용하시는분들은 다르게 설정이 되어 잇을 수 있습니다.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제 스킨에서는 1.6이나 1.7이 가장 적당하고 가독성도 높은것으로 보여지네요. 이처럼 1.6에서 2.0 사이의 수를 적용시켜서 괜찮은 부분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html/css 편집창으로 들어가셔서 CSS를 클릭합니다. 그리고는 CSS 탭에서 Ctrl + F를 누르세요.
그리면 검색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line-height라고 검색을 하시면 해당 단어가 있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바로 이부분입니다. 제 스킨에서는 처음에 bod로 선언을 해서 그 안에 line-height로 선언이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값이 1.8로 되어 있었는데 조금 줄간격이 넓어보이는 듯해서 1.6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줄에 font-size는 본문의 글자크기입니다.
그리고 밑에 line-height는 H 태그의 아래위 간격입니다.
간혹 다른 스킨에서는 line-height=18pt로 설정이 되어 잇을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20pt의 숫자를 16pt에서 20pt사이에서 수정을 해주시면 되겟씁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