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황기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복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황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포스팅을 할려는데 눈이 감기네요. 아마도 어제 잠을 설쳐서 그런가봐요. 흐규흐규~

황기의 효능

황기의 효능(효과) 첫번째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식욕을 좋게해준다는 것입니다. 황기는 기를 회복하는 효능이 있어서 쳐진 기운을 끌어 올려준다고합니다. 인삼대신에 사용을해도 될 정도로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욕이 없을땐 식욕을 좋게해주며,비위가 약한 분들에게는 비위를 좋게하여서 식욕을 증진시킵니다.

황기의 효능(효과) 두번째는 기가 허해서 식은땀이 나시는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생황기는 몸이 약해서 식은땀이 나올때 피부를 튼튼하게 막아서 땀이 빠져나가거나 나쁜 노폐물이 우리 몸에 침투하지 못하게하며, 기가 허해서 소변이 나오지 않을때에도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황기의 효능(효과) 세번째는 기운이 약해서 오는 위하수와 자궁하수, 그리고 탈장에 사용할 수 있으며 요실금이나 혈변에도 사용합니다.

황기의 효능(효과) 네번째는 항암작용을 하는것에서 그 성능이 우수한편입니다. 이미 알려진바와 같이 수많은 논문에서 암 화학요법후에 체력저하나 부작용으로 생기게되는 백혈구와 혈소판 감소를 억제시킨다는 논문 발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암과 비뇨기 계통의 암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황기의 효능(효과) 다섯번째는 약기운이 폐로 작용하여서 기가 허해져서 오게되는 호흡곤란을 치료하는가하면 기관지가 약할 때에도 황기가 탁월하다고 합니다.불안한 정신을 안정시키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황기의 효능(효과) 여섯번째는 여성의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서 생기게 되는 골다공증을 비롯해서, 남성의 정자의 운동성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당뇨병에 혈당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는데에도 좋다는 논문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단백뇨라든가 콜레스테롤의 저하시키는데에 좋으며, 고혈압에도 어느정도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황기의 효능(효과) 일곱번째는 노화방지를 해 준다는 것입니다. 황기에는 뛰어난 황산화작용으로 인해서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가하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황기의 효능(효과) 여덟번째는 황기를 꾸준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혈압을 낮추어주고, 간장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합니다.

황기의 효능(효과) 아홉번째는 피부비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황기에는 피부의 잡티제거는 물론 여드름의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합니다.

황기의 성분

황기에는 100여가지 이상의 화합물인 다당류, 사포닌, 플라보보이드, 아미노산과 미량원사가 들어가 있습니다.

황기의 부작용

황기는 양기가 지나치게 왕성해서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해야하는것이 맞으며,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서 배나 가슴이 답답하거나, 위가 부었을 경우에 섭취하는것을 삼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황기는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평소에 신장이 약한 체질의 경우에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황기의 부작용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오미나, 인삼, 당귀, 대추와 같이 궁합이 좋은 재료와 함께 드시면 부작용을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황기 복용법

차로 먹을때는 1리터의 물에다가 황기 10g을 넣어서 끓여서 드리면 됩니다. 음식 활용법은 여름에 삼계탕에다가 인삼 대신에 황기를 넣어서 사용하셔도 되고, 콩국수에 야채를 넣고 황기를 넣고 요리를 하셔도 됩니다.

황기술을 담그는 법도 잇는데, 황기 150g, 소주 1000l, 설탕 50g, 과당 50g을 준비하시고, 잘게 부순 황기를 용기에 넣고는, 20℃의 소주를 부은 다음에 밀봉하여서 시원한 곳에 둡니다. 그리고 침전을 막기 위해서 하루에 1회 용기를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10일이 지난후에 마개를 열어서 건더기를 천이나 여과지로 걸러내어 줍니다.이렇게해서 걸러진 술을 다시 용기에 붓고 여기에 생약찌꺼지 10분의 1을 다시 용기에 넣습니다. 이때에 설탕과 과장을 넣어서 잘 저어준다음에 다시 밀봉하여서 시원한 곳에서 보관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황기술을 1회 30ml씩 하루 두번, 아침, 저녁에 식전이나 식사사이에 마시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