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환삼덩굴(율초)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복용법 알고 섭취하자구요!

모처럼 예약률 1위의 영화인 국가부도의 날 조조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9시 55분 영화를 부랴부랴 대충씻고 준비를해서 보고 왔습니다.

마동석의 출연의 성난황소와 국가부도의 난 중에서 고민을 하다가 국가부도의 날을 선택해서 봤는데, 저의 입장에서는 일단 스토리의 전개도 좀 그렇고, 제 취향은 아닌듯 했어요.15분 기다려서 성난황소를 볼 걸 그랬네요. 후회막금.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영화에 대한 내용이 아닌 환삼덩귤아라고 불리는 여러해살이 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범삼덩굴. 깔깔이풀 율초로 불리기도 합니다. 환삼덩굴은 원줄기와 잎자루에 밑을 향한 잔가시가 있어서 까칠까칠한 편입니다.꽃은 2가화로 담황록생의 꽃이 7월과 8월사이에 피어납니다.

환삼덩굴(율초)의 효능

환삼덩굴의 효능 첫번째는, 독소배출과 함께 어혈의 제거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뭉친 피가 혈관속을 타고 돌아다니다가 혈관을 막게 되면 큰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만성피로라든가 동맥경화로 인한 질병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이럴때 환삼덩굴은 나쁜 독소들을 배출하고, 뭉친 피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환삼덩굴의 효능 두번째는 고혈압을 낮추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삼덩굴은 혈압을 안정적으로 낮추는데 가장 많이 활용을한다고 합니다.

환삼덩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인해, 관상동맥 혈류량 개선과 산소공급에 도움을 주어서 고혈압과 당뇨를 예방해 줍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 해주어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의 제거에 좋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환자들이나 혈압이 갑자기 높아질때 줄기와 잎을 잘 말려서 환을 만들어서 하루 3회씩 30알에서 50알을 먹으면 되고, 줄기와 잎을 달여서 먹게되면 고혈압을 낮추어주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환삼덩굴의 효능 세번째는 소변을 보는데 우유빛 색깔로 나온다거나 쌀뜨물 색으로 나올때 환삼덩굴은 소변을 볼 때에 통증을 수반하거나 맑지 않고 혼탁하게 나오는 염류뇨, 우유빛이나 살뜨물 색으로 뿌옇게 나오는 유미뇨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환삼덩굴의 효능 네번째는 폐 건강과 기관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있습니다.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서 기관지의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섭취를 하게 되면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환삼덩굴은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되면서 감기나 천식, 기과닞염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폐렴과 폐결핵에도 도움이 되며 폐의 화병까지 잡아주는 효능(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환삼덩굴의 효능 다섯번째는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피부질환 개선에는 환삼덩굴을 진하게 달인 물을 넣어서 목욕을 하게 되면 가려움증의 증상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아토피가 아니더라도 피부가 가려운 분들에게도 효과 만점입니다.

환삼덩굴의 효능 여섯번째는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도 합니다.이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신경증 등과 같은 증상이 잇을때 환상덩굴을 섭취를 하게 된다면 긴장을 완화시키고 신경을 안정시켜주어서 신경이 예민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환삼덩굴의 효능 일곱번째는 신장결석, 요로결석, 방광결석 등 소변을 잘 나오게하는 효과가 있고, 신장이나 요로,방광에 혹시나 생기게 되는 결석과, 몸이 부슨 경우와 혈뇨에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환삼덩굴의 효능 여덟번째는 폐농양이나 폐질환 결핵균에 대한 억제작용이 뛰어나서 결핵환자나 폐농양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환섬덩굴의 효능 아홉번째는 염증을 삭히고 기침을 멈추게함으로 허열로 인해 식은땀이 난다거나 노인성 만성기관지염, 폐렴, 해주, 천식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환삼덩굴의 복용법

줄기와 잎으로 생즙을 내거나 믹서기로 갈아서 하루에 소주잔으로 한잔씩 마셔주거나, 덩굴을 식초에 희석시켜서 하루 3번 먹어주면 됩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잎을 달여서 먹어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환삼덩굴의 부작용

환삼덩굴에는 어떤 부작용도 존재하지 않고 금기사항도 없다고 약초 관련 서적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실제 임상에서도 별다른 특별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이유는 환삼덩굴에는 어떠한 독성도 없기 때문일것입니다.그러나 환삼덩굴의 성질은 차고 수렴하는 성질이 강해서 태음인이나 소음인처럼 음의 체질이사용할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