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굴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요약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정보(운동정보, 약초정보, 음식정보)를 알리는 가람이의 정보입니다.

오늘부로 엄청난 한파가 대한민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제는 고이 옷장속에 간직해두엇던 겨울 외투들을 꺼내서 입어햐 할 시간이 온 듯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겨울(?)하면 떠오르는 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굴의 효능 정리

굴의 효능 첫번째, 굴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굴 100G당 1100mg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다고합니다.

타우린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와서 하는 역할은 생각과 기억을 담당하는 뇌에 압력을 유지하고,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또 학생들에게 좋을듯 합니다.

 

굴의 효능 두번째, 굴에는 무기질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바다의 우유라는 별명의 "굴", 바다의 우유라는 별명이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철분도 다량 함유를 하고 있고 이 철분이 우리 몸속에서 흡수가 잘 되게 도와주는 구리도 풍부하여서, 철분 플러스 구리해서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 매달하는 월경으로 인해서 부족해진 철분의 보충에 그만이라고합니다.

굴의 효능 세번째, 뭐니뭐니해도 굴하면 남자에게 좋은 음식이죠. 에전에 나폴레옹이 매일 즐겨 먹엇다고 알려진만큼 스테미너와, 남성의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해주고, 정자의 생성을 도와주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그렇다고 여성에게 안좋은것은 아니랍니다. 남성의 발기와 정자의 주요 성분중 하나인 아르기닌 성분 또한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긜고 인이나, 요오드 등의 성적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이 되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굴의 효능 네번째, 성장기에 들어선 아이들에게 특히 좋다고합니다 아연의 또 다른 기능중에 하나가 면역력을 높이는 동시에 세포의 생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기에 성장판이 열려져 있는 청소년에게는 더 할 나위 없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굴의 효능 다섯번째, 간건강과 동맥경화에 탁월한 굴에는 타우린이 들어가 잇는데 이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는 역할도 하고 있다고합니다.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가하면 혈압의 조절을 하기도 합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방지하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은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 효소도 있어서 간겅강에 그만입니다.

굴의 효능 여섯번째,굴은 칼로리가 낮은편이고,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서 다이어트하면서 부족하기 쉬운 철분이나, 단백질, 칼슘등을 보충하기에 충분한 음식입니다.

굴의 효능 일곱번째, 동의보감에는 굴을 섭취하게되면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나와 있습니다(굴 섭취시에 피부의 살갗을 얇게하여서 얼굴의 빛을 아릅답게 한다고 합니다) 굴에 풍부한 미네랄 성분은 피부의 세포를 재생하고, 여러가지 병균에 대한 변역력을 강화시켜서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굴의 효능 여덟번째, 굴에 함유가 되어 있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대장암의 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서, 대장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굴의 부작용

굴의 부작용 첫번째, 굴을 생으로 섭취를 하게 될 경우에는, 노로 바이러스균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노로 바이러스균은 영하 20℃에서 왕성하게 활동을 합니다. 영하 20도까지 내려가지 않는 지역이라면

상관이 없겟지만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는 지역에서는 구워서 드시거나, 익혀서 드시는걸 권합니다.

겨울철이라고해서 음식이 상하지 않으니 식중독의 위험에서 안전할 것이라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노로 바이러스균으로 인하여서 더욱 더 익혀드셔야 합니다.

굴구이가 생각나는 저녁이네요.

굴의 부작용 두번째, 굴 알레르기가 있으신분, 굴을 섭취했을때 가려움이나 붉은 반점이 발생을하면 먹는것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것을 권합니다.

뭐든지 과유불금인거 아시죠? 적당히 먹으셔야지, 너무 많은 양을 드신다면 배탈과 함께 복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