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벌화분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얼마전에 벌화분이라는 것을 처음 꿀에 타서 접해보게 되었는데요. 뭐든지 그 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먹는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의 포스팅 내용은 벌화분의 효능과 부작용과 복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벌화분의 효능

벌화분 효능 첫번째, 항산화 물질인 루틴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고 흡수가 되는것을 막아주면서, 지방간의 수치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비만인 사람이나 지방간이 잇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 또한 낮으면서 각종 영양성분들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중관리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두번째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비부 건강에 좋으며, 비타민E가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가 하면 세포들이 노화가 되는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세번째는 꿀에 비해서 항산화물질이 50배 가량이나 많이 들어있어서 천연강장제로 불리는 벌화분은 피로회복과 체력증진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것입니다. 체력증진에는 허약 체질인 사람의 체질을 개선하는것도 포함이 되겟죠?

벌화분 효능 네번번째는 백혈구와 적혈구의 성장을 도와서, 이로 인한 헤모글로빈을 형성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인 철분이 우리 몸에 들어왔을때에 이 철분의 흡수를 놆여주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항빈혈 인자가 적혈구의 수를 증가시켜서 빈혈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벌화분 효능 다섯번째는 비타민B1,B2,B6이 풍부하게 함유가 된 벌화분으로 인해 체력을 강화시키고 스태미너를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여섯번째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가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일곱번째는 히포크라테스(의사들이 자주하는 히포크라테스 선서 다들 드라마를 통해 본 기억이 있으시죠?)도 이것이 장수에 기여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을만큼 벌화분을 치료목적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클레오파트라 여왕은 자기의 젊음을 유지시키기 위해 벌화분을 애용했으며, 유럽을 주름잡았던 바이킹들도 이것을 힘의 원천이라고 믿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벌화분에 대해서 심장과 혈관과 비뇨기생식기에 좋으며, 노화방지와 체중을 조절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여덟번째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드릉ㄹ 포함을하고 잇어서 이것만으로도 천연 종합영양제로 보아도 무방할 듯합니다. 우리의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비롯한 16종류의 비타민과 7종류의 미네랄, 18종류의 아미노산 플러스 우리 사람의 몸의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50여 가지의 쇼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아홉번째, 철분이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 2배이상이 들어가 있는데, 특히 우리가 love하는 소고기에 들어가 잇는 철분의 5배에서 7배나 함유가 된 수치라고 합니다.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잇어서 빈혈로 인한 고생이 심한 여성분들에게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복용법

벌화분 복용법 첫번째, 꿀이랑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벌화분 복용법 두번째, 하루에 한스푼이나 두스푼을 꼭꼭 씹어서 먹거나 물에 녹여서 먹으면 되는데, 혹 알러지 증상을 보인다면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벌화분 복용법 세번째, 야채샐러드를 먹을때 함께 넣어서 버무려서 드시면 됩니다.

벌화분 복용법 네번째, 시리얼이나 요거트에 토핑으로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벌화분 복용법 다섯번째, 토스트에 잠과 버터를 발라먹을때 같이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벌화분 부작용

무엇이든 지나치면 해가 되는 법입니다. 過猶不及이라는 말이 있듯이 무엇이든 지나친다면 독이 되는 법입니다.

투통을 유발할 수 있는데 처음 섭취하시는분이시라면 일시적으로 두통이 나타날수 잇으니 적은양으로 시작을하여서 차츰차츰 그 양을 늘려서 섭취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드물게 벌레에 물리면 온몸에 알레르기가 생기는 경우와, 벌침과 꿀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금하는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꽃가루 알레르기나 목이 가려운 증상에도 먹지 말아야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