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배추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요약정리

한국인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음식중 하나인것이 김치입니다. 배추김치, 오이김치, 파김치, 양파김치, 무우김치, 갓김치 등 김치의 종류는 많습니다.
그러나 가장 많이 이용하는 김치인 배추김치에 주재료인 배추의 효능과 부작용에는 무엇이 있을까?하고 포스팅합니다.

배추의 효능

배추의 효능 첫번째, 배추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고혈압의 예방에 좋습니다. 칼륨은 고혈압의 예방뿐아니라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김치안에서 배추가 삭게되면 유산균 덩어리가 되는것이죠.

배추의 효능 두번째,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배추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며, 독소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의외로 배추는 통풍이나, 신장결석, 관절염까지 예방을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추의 효능 세번째,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배추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 같은 미네랄 성분이 많습니다. 이러한 필수 미네랄들은 뼈가 약해져서 발생하기 쉬운 골다공증의 예방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추의 효능 네번째, 배추에 함유가 되어 있는 시니그린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분해가 되어서 글리코실놀레이트라는 성분이 됩니다.

클리코실놀레이트는 우리의 몸에서 항암효과를 일으켜서 대장암, 방광암, 유방암을 예방하고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추의 효능 다섯번째, 배추는 의외로 저칼로리여서, 다이어트 식단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 뿐만아니라 배추는 운동으로도 분해가 되지 않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적게 먹어도 빠른 포만감을 가져오기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이 배추에 96%가 수분이고, 100g당 12kcal이라서 다이어트를 계쇡중이신 분이시라면 괜찮은 채소입니다.

배추의 효능 여섯번째, 배추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서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장운동을 촉진시켜서 아주 그만입니다.

배추의 효능 일곱번째,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된 배추는, 우리 몸속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서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피부의 색이 변하거나, 주름과 반점, 각종 피부의 트로블에도 효과가 좋은 배추입니다.

배추의 부작용

배추는 찬 성분을 가진 것이라, 몸이 냉하거나 찬분들에게는 적당량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배추가 변비에 좋다는 것은, 혹 설사할때는 피하라는 뜻으로 바꾸어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배추 보관법

배추는 햇볕이 잘 들어오는 곳이 아닌 서늘한 곳에 신문지를 여러겹으로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곳이 아닌 서늘한 곳입니다.. 후훗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