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오리고기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정리

안녕하세요! 건강한 정보를 전하는 뚱이 블로그입니다. 어제부터 한파로 인해서 "집 밖은 위험해"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듯 합니다.저 역시 그러하구요. ^_^

이번에 포스팅할 것은 오리고기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오리고기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먹는다면 맛은 두배가 되겠죠?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가 되어 있다는것은 아시죠?

불포화 지방산이란?

오메가3 지방의 일종으로, 뇌를 구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망막에도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으면서, 식품 중에서는 생선과 오일에도 풍부한데 오리고기에도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효능 첫번째, 산성화가 되어 있는 우리의 인체를 알칼리성으로 바꾸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이 산성화가 되게되면 세포도가 산화하고,노화하기에 알칼리성을 잘 유지할수록 세포가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오리고기는 산성화 된 우리의 몸을 알칼리성으로 바꾸워주어서 노화방지와 체질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두번째, 오리고기가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불포화지방산이 높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가요? 또한 칼슘과 인, 철, 비타민등이 풍부하여서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오리고기는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줄여주면서 노페물과 독성물질을 해소하여서 고혈압으로 인해 고민인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이뿐 아니라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레시틴이라는 성분도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역할을하기도하고, 신장기능을 개선시킵니다. 또한 몸의 붓기와 불필요한 부종을 제거하는 역할까지 한다고 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세번째, 전통적으로 보양식이라고 불리고 있는 오리고기에는 다양한 종류의 무기질류가 함유가 되어 있어서 뼈와 근육을 구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 불포화지방산은 에너지로 전환이 되어서 신체의 활력을 증진시켜 준다고합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몸의 건강한 체력을 강화시켜주는 스테미너 식품입니다.

오리고기 효능 네번째,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의 일종이 풍부한 오리고기로 인해서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생기게되는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신체적 변화를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다섯번째, 오리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기력을 회박하는데 아주 좋은 보양식이라고 합니다. 보신탕이 몸이 찬 사람의 보양식이라고 하면, 오리고기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보양식입니다.

오리고기 효능 여섯번째,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오리는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분해하고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해주어서, 만성피로가 있을경우에 독성을 해독하는 오리고기를 먹게되면 피로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일곱번째, 우리의 몸이 필요로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잇어서 피부의 조직에 콜라겐을 공급해 주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해 주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광물질로 인해서 머리카락의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유전적으로 민머리, 대머리인 유전자를 가지신 분들은 평소에 자주 섭취를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의 성질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잇어서 평소 몸이 냉하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주의를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과다섭취시에는 변이 묽어져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오리고기는 무화과와 궁합이 잘 맞다고 합니다. 질긴 오리 가슴살을 무화과에 재워둔다면 피신이라는 효소가 고기를 부드럽고 풍미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오리고기 구입시 유의사항

오리고기를 구입할 때에는 색이 선홍색에 가까우면서 탄력이 있는것이 좋은 육질의 오리고기라고 합니다. 구입시에 냉동보관된 것이나 냉장보관된 것을 구입하셔야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