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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이야기/운동정보

신체 부위별 스트레칭과 스트레칭의 장점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스트레칭만 잘해도 살이 빠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사실은 살이 빠진다는 개념이기보다는 우리몸의 코어근육과 잘 쓰지 않는 근육들을 자극을하여서 신체의 피로를 풀어주는가하면, 몸의 균형이 맞게 발란스를 잡아준다는 것이 어쩌면 맞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다치기 쉬운 겨울철에 스트레칭만 잘해주어도 각종 부상으로부터의 위험을 줄일수가 있게됩니다.

몸과 팔다리를 쭉 펴는것을 스트레칭이라고합니다.

스트레칭은 신체 부위의 근육이나, 건, 인대를 신전시키는 운동으로 관절의 가동범위가 증가하고, 유연성의 유지 및 향상, 상해 예방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의 일반적인 원리는 근육의 길이를 확장하여서 자연 상태보다 근육을 늘려주는 것, 유연성의 향상을 위해서는 근육을 정상의 길이보다 약 10%가량 늘려야합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스트레칭의 장점 첫번째. 부상의 위험을 낮추어줍니다. 운동선수들이 운동 시작전과 운동이 끝난후에 스트레칭을 그냥 괜히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부상의 위험을 낮추어주식에 스트레칭을 하는것이랍니다.

가볍게 스트레칭을 한 후에 운동을하게되면 운동의 범위가 넓어져서 몸을 더 원활하게 움직일수가 있으므로 자연 부상의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두번째, 다이어트를 계획중이시다면, 혹 다이어트를 이미하고 계시다면 매일 스트레칭을 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올릴뿐 아니라, 칼로리의 소모도 크게 늘어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동작은 여러가지가 있고, 홈트레이닝 기구나 폼롤러 등을 이용하는것도 스트레칭에 도움이 된답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세번째, 직장 생활에서의 스트레스, 공부중에 받는 스트레스, 사람과 사람사이에 교제하면서 받게 되는 스트레스를 우리는 마땅히 배출할 곳이 없다면 스트레칭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하게되면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벗어나게되고, 스트레스를 주는 생각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즉 스트레칭에만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긴장된 우리의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이 되면서, 엔돌핀을 방출해서 스트레스의 지수를 낮추고 편안한 마음 상태가 됩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네번째, 우리나라의 직장인들의 만성피로는 세계 1위입니다. 그만큼의 노동력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럴때 피로감이 가시지 않을 대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게되면 피로회복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주인이 피로해지게되면 근육이 조여들어서 피로감이 더욱 증가가 되는데, 이럴때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딱딱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일뿐더러 혈류량을 증가시켜서 에너지의 레벨을 올립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다섯번째, 운동이 끝난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이유는 안쓰는 근육들이 찢어져서 자리를 잡기 전에는 근육통이 유발되는데 이 근육통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한후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근육으로의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키면서 근육통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에 공급이 되는 영양 공급량이 증가를해서, 손상된 근육과 관절의 회복과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여섯번째, 구부정한 자세, 짝다리, 굽어진 허리 등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 때에도 스트레칭만한것이 없습니다 .스트레칭을하게되면 좋지 않은 자세를 초래하는 대표적인 원인중의 하나인 등근육, 어깨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성분들의 출산후 틀어진 골반의 교정이라든가 어깨의 비대칭, 거북목 등에 스트레칭을 꾸준히하게 되면 자세교정의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일곱번째, 사람은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운동의 범위가 줄어들게 되면서, 관절의 움직임도 제한될 수 밖에 없습니다.

 

20대의 나의 몸 상태와 30대, 40대의 나의 몸 상태의 달라진 것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관절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동작을 꾸준히 해주면 관절 움직임의 폭이 넓아지게 되고 관절 건강도 챙기는 일타 이피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여덟번째, 스트레칭은 척추뼈와 관절 인대 신경 혈관의 기능 이상 신호및 상호 조정이 어려워져서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인 요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통해서 햄스트링과 둔근, 골반의 유연성을 높여주면서 척추에 가해지게 되는 스트레스가 줄어서 요통의 고통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스트레칭의 장점 아홉번째, 힘든 운동만이 근육 크기의 증가를 가져오는것은 아니랍니다.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하는 스트레칭의 동작도 근육의 크기를 증가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손과 등 허리등 자신이 느끼기게 약하다고 생각이되거나 근육량의 증가가 피룡한 부위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동작을 꾸준히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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