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파프리카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정리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날씨가 엄청 추워져서 한파로 인해서 집이 가장 안전한 날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너무 춥다고 안에만 계시면 안되고 집에서라도 간단한 스트레칭은 꾸준히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이번에 포스팅 내용은 파프리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 효능 첫번째,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에서 2016년에 발표한 연구에 의하면 캡사이신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교란시키고, 종양의 크기를 증가시키는 유전자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것으로 보고한바가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한 연구에서 2016년 연구결과로 캡사이신 성분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름도 어렵죠?)에 의한 위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 효능 두번째, 비타민 A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비타민A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비타민 A의 구성 성분중에서 '제아잔틴'/'루테인'은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발생위험도를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A는 카로티노이드라고도 불리우는 베타 카로틴과 베타 크립트산틴, 루테인, 제아잔틴의 이름의 화합물 덩어리라고 합니다.

비타민B6과 엽산을 다량으로 섭취하게 때에 다양한 안구질환과 황반변성 발병을 지연시킨다고 합니다.

 

파프리카 효능 세번째,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체내의 HDL콜레스테롤(유용한 콜레스테롤)을 증가를 시키고 혈관을 이완시켜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적혈구의 형성에 관여를 하는 철분과, 이 철분을 잘 흡수시키게 돕는 비타민C가 혈액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을 생성에 관여를하는 비타민B6으로 빈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을 낮추어주고 손상이된 혈관을 치료함으로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되겟죠?

파피리카 효능 네번째, 파프리카에 함유된 비타민C는 심혈관질환,심장마비와 뇌졸증을 예방합니다.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을 하여서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아서 심장질환의 워험도를 줄여붑니다.

미네랄은 혈액을 정화하고 심장건강을 개선, 비타민A,K,E는 건강한 정맥과 모세혈관을 유지시켜줍니다.

파프리카 효능 다섯번째,비타민, 철분, 베로카로틴의 함유로 주근깨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톤이 어두워지는 원인인 멜라는의 생성을 줄여줍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 들어와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는데, 이 비타민 A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꿀에 섞은 파프리카로 팩을하게되면 피부의 톤을 균일하게하면서 피부노화,피부처짐,피부 트러블,주름을 줄여주어서 피부를 윤기있는 피부로 바꾸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파프리카 효능 여섯번째, 비타민B6과 다량의 철분이 함유가 되어 잇어서 모낭으로 산소 전달을 해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여서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 효능 일곱번재, 파프리카를 중국에서 2016년에 연구를 햇는데, 캡사이신 성분이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와 연관되는 생물학적인 반응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항염작용을 하여서 자가면역질환과 다양한 염증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뿐 아닌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나는 통증과 붓기의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프리카 효능 여덟번째, 파프리카에 있는 항균 단백질은 살모넬라균, 대장균 같은 박테리아를 억제하여서 요리에 활용을하게 되면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하니, 식중독에 취약한 계절인 여름에는 특히 파프리카를 많이 애용해야 할 듯합니다.

파프리카에는 따로 부작용이 존재를하지는 않아요. 휴 다행, 찬성질, 열성질, 소양인, 태음인에 좋은 머 이런것이 없어서 누구나 쉽게 먹을 수있습니다.

파프리카 영양성분

파프리카 100g당 탄수화물이 6.03g, 단백질이 0.99g,총지방이 0.30g, 식이섬유가 2.1g, 엽산은 46㎍, 나이아신은 0.97㎎, 파라독신은 0.291㎎, 리보플라빈은 0.085㎎,

티아민은 0.054㎎, 비타민A는 3131IU, 비타민C는 127.7㎎,비타민E는 1.58㎎,비타민K는 4.9㎍,나트륨은 4㎎,칼륨은 211㎎,칼슘은 7㎎,구리는 0.017㎎,

철은 0.43㎎,마그네슘은 12㎎,망간은 0.112㎎,인은 26㎎,셀레늄은 0.1㎍,아연은 0.25㎎,카로틴-a는 20㎍,카로틴-B는 1624㎍,루테인 제아잔틴은 51㎍, 크립토잔틴-B는 49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