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혈액형&사상체질

여자 태음인의 외모,성격,건강 정리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한의학에서 나누는 여자 태음인의 특징을 알아보고자합니다.

물론 간혹 어떤 한의사분들은 사상체질을 믿지 않는 분들도 계시긴합니다. 그러나 이 사람이 어떠한 사람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보았을때 대충 이 사람은 어떤 체질이며 어떠한 성격인지를 두리뭉실하게나마 알 수 있는 사상체질편 오늘은 여자 태음인 특징을 포스팅할려구 합니다. 태음인은 100명중에 50명이라고 합니다.

여자 태음인의 외모는?

여자 태음인은 사상체질의 4가지 체질중에서 가장키가 큰 편이고 체격도 좋은 편입니다.

몸의 중심인 배와 허리부분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허리가 굵은 편이며 배가 나온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하체가 잘 발달하였고, 살이 찐다면 복부와 하체로 살이 찌는 타입이랍니다.

 

간혹 태음인중에서 키가 작고 여리여리한 분들도 있기 마련인데, 이런 분들은 뼈는 통뼈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얼굴의 생김새를 보아하면 대부분은 넓직한 타입이며 코 역시 몰려있지를 않고 옆으로폭이 넓은편입니다. 눈꼬리가 위로 올라가거나 아래로 쳐지지 않고 옆으로 가지런하게 일자로 뻗어있습니다.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치자면 김혜수입니다.

여자 태음인의 성격은?

이들은 말수가 적고 신중하게 말을 하는 편입니다. 또한 행동도 하나하나를 생각하면서 하는 편입니다. 여자 태임인들은 끈기가 좋아서 어려운 일도 끝까지 해내는 성격입니다.

한 분야에서의 전문가들이 많은 편이며, 사업가들도 많은 편이랍니다.

 

바꾸어 말하면 자기의 주장이 강하다고합니다. 욕심이 많아서 주변 사람들이 피곤할 수도 있겟으나 반면 이로인해서 무엇인가를 함께하려고 할때는 커다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들을 이르러 게으른 천재라는 단어가 쓰일만큼 출발선이 느리다고 해도 마음먹고 다가가려고한다면 금새 따라잡는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한참 고민할때 바로 실행에 옮기기에 지구력과 뚝심이 좋은 편입니다.

활동적인 것은 별로 그다지 좋아하지를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비만이 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보수적인 편이라 원리 원칙을 잘 따지며, 외부와의 타협을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애교는 없는 편이지만 생활력만큼은 강한 여성들입니다.

여자 태음인의 건강은?

여자 태음인들은 호흡기 계통이 약한 편으로 평소에 천식이나 기관지염, 그리고 급성폐렴등의 호흡기 질환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장의 기능이 약해서 설사를 자주하는 편이기도 하며, 과민성 대장염에 걸리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간은 강한편이라서 술을 잘마시고(술고래?) 알코올의 해독이 빠른편입니다.그래서 간기능이 우수한것을 알고 활발한 소화기능탓에 과식을하는 빈도수가 많고 기름진 고기나 술을 주로 이용하여서 인생을 즐기는 편이라고 합니다.

소화기 계통도 좋아서 음식을 좋아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대식가가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여자 태음인은 심혈관 질환과 비만,고혈압,당뇨의 성인병에 걸리기 쉬운 체질로 식단조절은 필수입니다.여자 태음인들은 쉽게 말해서 사람들중에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 사람이 잇는데, 흔히 물을 너무 많이 마셔서 그런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잇지만 체질 때문인것으로 보아야합니다. 폐가 약하므로 당연히흡연은 하지말아야합니다.

여자 태음인들은 근골격은 튼튼하고 좋지만 몸이 냉해서 손발이 다소 차가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찬 음료라든가 찬 음식은 맞지 않습니다. 비만이 되거나 고혈압과 변비에 걸리기가 쉬운 체질이기에 자극적인 맛과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태음인 남자와 여자의 건강챙기기

태음인의 남자와 여자는 기본적으로비만해지기 쉬운 체질기이에 평소에 충분히 몸을 많이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태음인의 남자와 여자는 땀을 잘 배출해야지만 건강해집니다. 비만을 방치하게되면 각족 성인병이 뒤엉키게 되어서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지기도하며, 심한 경우에는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배부르게 먹었다고 바로 눕거나 자서는 안됩니다.

하루에 운동은걷기 30분, 식사 후 산책 10분으로 구성을하고, 일주일에 한번은 흠뻑 땀을 흘릴 수 있는조깅이나 마라톤, 수영, 축구, 농구, 배구, 배드민턴, 테니스등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이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는 급성폐렴과 기관지염,천식과 심장병, 고혈압과 중풍,습진이나 종기, 두드러기나 알레르기, 대장염이나 치질, 변비나 노이로제,감기나 맹장염, 장티푸스나 가스중독과 황달이있습니다.

여자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은?

채소류로는 감자와 고구마,무와 당근,도라지와 더덕,연근과 마,우엉과 시금치,양배추와 푸른 상추,취나물과 마늘,파와 양파,생강과 두부,콩나물과 가지 그리고 호박이 있습니다.

곡물류로는 쌀과 현미,통밀가루와 찹살,차조와 흰통,적두와 땅콩,수수와 유색콩,율무가 여자 태음인에게 좋은 곡물입니다.

과일류로는 귤과 사과,수박과 밤,호두와 잣,은행과 밤과 배가 여자 태음인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육류로는 소고기 같은 고단백식품이 여자 태음인에게 좋은 육류입니다.어류로는 장어와 미꾸라기,명태와 오징어,민어와 메기와 조기가 맞는 여자 태음인에게 맞는 생선입니다.

해조류로는 미역과 다시마와 김이 여자 태음인에게 맞는 해조류입니다.체격이 크고 위장의 기능이 좋은 편이기에 동식물성의 단백질이나,견과류 칼로리가 높고 맛이 중후한 음식과 궁합이 맞습니다. 호흡기와 순환기 계통이 약하므로 폐의 기능을 북돋아 줄 수 있는 고단백음식들이 잘 맞습니다.

여자 태음인에게 맞지 않는 나쁜 음식은?

해물류로는 조개류,게,새우,굴,오징어,낙지,갈치,고등어,청어,꽁치와 참치가 있습니다.채소류로는 배추와 케일, 유색상추,미나리,신선초,셀러리,숙주나물 등이 있습니다.과일류로는 감과 곶감,포도,대추와 참외,멜론과 모과가 잇습니다.그외로는 닭고기와 개고기, 마늘과 생강, 후추,인삼과 꿀은 잘 맞지 않습니다.

여자연예인이나 유명인중에 태음인으로는 프로골퍼 박세리,영화배우 김혜수가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