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혈액형&사상체질

여자 소양인의 성격,외모,건강 정리

눈이 쌓이지는 않고 금방 녹아버리는 그러한 날입니다. 이곳은 첫눈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감기가 유행인데, 다들 독감에서는 안전하신가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포스팅을 할것은 여자(남자) 소양인의 특징과 성격,건강관리에 대해서 포스팅 할려구합니다.

여자(남자) 소양인의 성격

첫번째,소양인 여자(남자)들은 비교적으로 성격이 급하면서 덜렁대는 면을 많이 드러냅니다.

두번째,소양인 여자(남자)들은 집안일보다는 항상 밖의 일을 좋아하여서 각종 모임에 잘 참석을하는가하면 가정이나 자신에게는 소홀히 여겨서 집안에 문제가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세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봉사정신이 투철하여서 남의 일에는 팔을 겉어붙여서 자신의 희생을 아끼지 않고 그 일에 보람을 느낍니다.

네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사람들이 호감을 가지는 편이며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도 쉽게 잘 사귀는 편이랍니다.

다섯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빠른 판단력이 장점이지만 무계획일 가능성이 많고,금방 실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일이 안풀릴때는 체념도 잘하는 편입니다.

여섯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과장하는것을 좋아라하고 행동이 경솔한면이 없지않아 있으며,자신의 기분이나 감정에 따라서 일을하게 되어서 일을 그르칠 때도 종종 발생합니다.

일곱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정의감에 불타면서 용감하기까지해서 무슨 문제가 생기게 되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행동파이지만,상대방이 자신의 잘못을 뉘우칠대는 바로 동정모드로 변하고 얼마후에는 그 일을 잊어버립니다.

여덟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별일이 아닌것에도 조바심을 내는가하면 불안해하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내기가 쉽습니다.

아홉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무슨 일을 하거나 개척하는데는 엄청 빠르게 행동을하지만 그 일을하기에 앞서 이 잇으며, 일의 마무리도 잘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열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담백한 성격으로 마음속에 무엇을 담아두지 못하고 다 풀어놓는 성격이며,솔직계획성이 다소 부족한면,꾸밈새도 싫어해서 이해타산을 따지지 않습니다.

 

열한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사상인 네가지 체질중에서 가장 욕심이 적은편이며, 성질이 급하여서 오락은 좋아하나 소질은 없으며,색은 잘 밝히는편이지만 호색가는 되지 못하는편입니다.

열두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내면적인것보다는 외면적인 것을 중요시하며, 평소에는 명랑하지만 감정의 기복이 심합니다.

열세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성격이 비교적 급한편이라서 주변의 환경에 억압되어 있다고 느끼는 경우에 잘참지 못하고, 이러한 환경을 극복하지 못하는 경우에 다른 체질에 비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의 강도가 높아서 폭식하고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러한 상황이 계속되면 비만으로 갈 수 있으므로,

생활을 적극적으로 하고 적당한 운동과 좋은 생각으로 생활을 하여야지만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양인 여자(남자)의 외모

첫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비장이 큰 편이고,신장이 작으므로 비장부위의 흉곽이 발달된 편이고, 허리 아래 부분이 약한편입니다.

두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가슴은 잘 발달하였지만,엉덩이 부위는 다소 빈약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세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대체적으로 몸이 살이쪄서 몸집이 크다거나 두툼하지 않고,다부진 편입니다.

네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상체가 잘 발달하엿고, 하체가 가벼운편이라 걸음걸이가 빠르면서 몸을 흔들며 항상 먼곳을 바라보면서 걷기에 주위를 잘 살피지 않습니다.

다섯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머리는 앞뒤가 나온다라든가 둥근편이고,눈은 맑고 눈빛이 날카롭고 강렬한편이라,다른 사람이 소양인 여자의 시선을 맞추기가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여섯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입은 크지 않은편이고,입술은 얇으며 턱이 뾰족한 편입니다.

일곱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피부는 하얀편이지만 윤기가 적고 땀이 별로 없고,말소리는 남성들이 좋아하는 낭랑한 스타일입니다.

여덟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일반적으로 보게되면 신장 기능이 약하여서 자식을 많이 낳지 못하는 편입니다.

아홉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다리는 날씬하지만 배가 많이 나온다라든가 하체에만 지방이 많으면서 활동할 대 몹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열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소화기능이 다른 체질에 비해서 비교적 좋은 편으로 잘 먹어도 살이 잘찌지 않습니다.

 

여자 소양인의 건강관리

첫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신경이 다른 체질에 비해서 예민한 체질이라서 일단 잠부터 잘자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잠을 잘자지 못한다면 신경과민이나 수면장애와 감정장애를 겪기가 쉽습니다.

두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몸에 열기가 많아서 뜨거운 것을 좋아하게되면 각종 질병에 걸리기가 쉽습니다. 대체적으로 몸을 시원하게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먹는 양에 비해서 살이 잘찌지 않는 체질이지만,부분적으로 비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네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평소에 대변의 활동이 원활하다면 어느 정도 건강하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다섯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허리와 하체가 약해질 가능성이 높아서, 운동장애가 생기게되면 마찬가지로 비만에 걸릴수 잇으니 평소에 허리 이하 하체운동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섯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항상 하체를 단련하는 운동을하고, 서늘한 음식을 즐겨하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일곱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덟번째,소양인 여자(남자)는 신장과 방광,뼈의 기능이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비뇨기계의 질환이 오기가 쉬우므로 조심에 조심을해야합니다.

여자(남자) 소양인이 잘 걸리는 질환으로는 두통,눈이 건조해지고 피로해지는 증상,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증상,시력이 저하되는 증상,목이 자주 아픈 증상, 가슴이 답답하고 한숨을 잘 쉬는 증상,가슴이 두근두근하거나 갑갑하면서 심하면 통증을 느끼는 증상이 소양인에게서 잘 나타납니다.

신장병, 방광염이이나 요도염, 조루증,불임증,상습요통,협직증이나 여름을 타는 병인 주하증의 발병률이 높기에 신겨을 써야합니다.

여자(남자) 소양인에게 이로운(좋은) 음식

고기류에는 돼지고기,오리고기,달팽이가 이로운 육류에 해당합니다.

곡식류에는 쌀과 녹두,보리와 검은팥,통밀가루와 검은깨,들깨,팥과 밀,녹두와 메밀,조와 아몬드가 이로운 곡식류에 해당합니다.

해물류에는 대부분의 바다에서 나는 것이 이로운 해물에 해당합니다.

유제품으로는 계란이 좋습니다.

과일류에는 배나 감,곶감이나 감,포도나 수박,참외나 딸기,바나나와 파인애플과 키위,영지가 이로운 과일에 해당합니다.

채소류에는 푸른상추와 시금치,열무와 미나리,샐러리와 신선초,취나물과 마늘,무우와 연근,토란과 가지,호박,배추와 오이,상추와 우덩뿌리,가지와 죽순,질경이와 더덕,알로에와 시금치가 이로운 채소에 해당합니다.

기타로는 구지자차나 결명자,비타민 E,C,천일염 두충차,산딸기차나 녹차가 이로운 차종류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술종류로는 생맥주와 빙과류가 이로운 주류에 해당합니다.

여자 소양인에게 맞지 않은 음식은?

곡물류로는 찹쌀과 차조,수수와 흰밀가루,빨간판,흰콩,율무와 감자,고구마와 참께가 해로운 곡물입니다.

야채류로는 파와 양파,당근과 도라지,더덕과 마와 생강이 해로운 야채입니다.

해조류로는 미역과 김과 다시마가 해로운 해조류입니다.

육류로는 닭고기와 개고기,노루고기와 양고기가 해로운 육류입니다.

생선류로는 조기가 해로운 생선에 해당이 됩니다.

과일류로는 사과와 귤,레몬과 밤,대추와 호두가 해로운 과일에 해당이 됩니다.

기타로는 인삼과 녹용,꿀과 비타민B,참기름과 흰설탕,흰소금과 카레,후추과 겨자가 해로운 기타음식입니다.

여자 연예인과 유명인중에 소양인으로는 전도연,유호정,조은숙,유혜정,장나라,이효리,한가인,영부인인 이순자,강금실 법무부장관이 있습니다.

태음인 남자와 소양인 여자의 궁합편

태음인인 남자와 소양인인 여자의 궁합은 서로가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태음인인 남자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소양인인 여자가 애교로 가정을 화기애애하게 유도해야합니다.

소양인인 여자가 다소 경솔하여서 실수가 있을찌라도 태음인인 남자가 이를 이해해주어야 합니다.

소양인인 여자는 바깥일을 중시하고, 태음인인 남자는 집안일을 중시하므로 안팎으로 두루 좋은 결실이 있어서 썩 괜찮은 조합입니다.

그러나 서로가 상반되는 성격으로서 불화가 심해진다면,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여서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에 조심을해야 할 것입니다.

소양인 남자와 소양인 여자의 궁합편

소양인인 남자와 소양인인 여자 모두 부지런하므로 알콩달콩 재미있게 살아갈 수 있는 조합입니다.

소양인인 부부는 둘 다 신중하지를 못해서 다툼이 많으면서 실속이 없을 수 있습니다.

소양인인 남자와 소양인인 여자는 둘 다가 바깥일을 신경을 쓰기에 더욱 다툼이 많을수 있습니다.

소양인인 이 부부는 가끔 한번씩 크게 다투더라도 속에 묻어두고 오래가지 못하는 성격들입니다.

소양인인 부부가 원만한 가정생활을 위해서는 어느 한쪽이라도 듬직하게 무게를 제대로 잡아야합니다.

소양인 남자와 소음인 여자의 궁합편

소양인인 남자와 소음인인 여자 두 사람은 성격상의 차이를 서로 보완한다면 아주 좋습니다.

소음인인 여자는 소양인인 남자가 다소 실속이 없이 바깥으로만 돌아다니더라도 태음인인 남자와는 다르게 어느 정도 이해를 합니다.

소음인인 여자쪽에서 지나치게 소심하게 굴더라도 소양인인 남자쪽에서 상관하지 않으므로 별 문제가 없습니다.

단,소양인인 남자가 매번 일만 벌이고 수습을하지 않는다면, 태음인처럼벌인 일을 마무리하는데 별 흥미가 없는 소음인인 여자는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소음인인 여자가 돌다리도 불안하다고 자꾸 주저하고 물러서면, 소양인 남자는 답답해서 견디지 못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