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곤드레(고려엉컹퀴) 효능 10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건강한 소식을 전하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에는 고려엉겅퀴로도 불리우는 곤드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곤드레밥 다들 들어보셨죠? 곤드레는 엉겅퀴의 일종으로서, 정식 명칭은 고려엉겅퀴입니다. 그러나 곤드레나물을 부르는 이름은 그 외에도 구멍이,고려가시나물,도깨비엉겅퀴,고려엉겅퀴 다양한 이름을 불리웁니다.
곤드레는 우리나라 전국 각지의 산과 들에서 자라면서 높이는 약1미터 입니다. 

곤드레(고려엉겅퀴) 효능

첫번째,곤드레에는 칼슘과 단백질,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소화를 잘 시키고,혈중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부인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하기도 했으며, 지혈과 소염,이뇨작용을 도와서 당뇨와 고혈압 그리고 혈액순환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곤드레에는 섬유질과 단백질,필수지방산과 칼슘 그리고 인과 철분,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하여서 성인병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곤드레는 어혈을 풀어주기도하고, 여성의 자궁의 냉대하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곤드레는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며칠만 먹게되어도 변비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밥에 넣고 지었을때에 연하고 부드러우면 소화가 잘 되어서 어르신들 식사대접으로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여섯번째,곤드레의 생즙을 마시게되면 신경통과 관절염에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곤드레를 코피가 난다라덧가 잇몸에 피가 날때나, 산에서 상처가 나서 피가 날때에 응급처치용으로 곤드레를 찧어서 붙이게 되면 금방 피가 멈출 정도로 지혈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곤드레의 뿌리를 말여서 달려서 먹게되면 신경통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홉번째,곤드레에는 타라카스테린 아세테이트,아말린,스티그마스케롤의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서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면서, 염증완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잇습니다.

열번째,곤드레 나물은 정력이 약해진 노인이 30g씩 생즙을 내어서 마시게되면 잃었던 정력이 다시 살아난다고 할만큼이나 정력 증강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