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이야기

탈북과 북한 이야기를 다루는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진 소개 세번째

한서희

평양 출신으로 한서희 프로필 학력은 평양음악무용대학을 나왔으며 인민보안성협주단에 활동을햇고, 북한에서는 성각배우라는 성악가로 활동을 했습니다.

한서희의 나이는 대략 37살입니다. 한서의 집안은 평양에서 살만큼 북한에서 권력자층의 출신입니다. 한서희는 북한에서도 남부러울 것 없이 생활을 했다고하는데, 오빠가 출신성분이 좋지 않은 여자와 사랑에 빠져서 탈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 한서희의 탈북스토리가 시작됩니다. 한서희의 아버지는 이름이 꽤 있던 행정 간부출신이라고 합니다.

 

가족들이 2006년 10월에 두만강을 넘어서 남한으로 왓다고 합니다.

이때 출신 성분이 좋지 않은 여자가 바로 한서의의 어린시절 소꿉친구이자 현재의 올케인 박서영이라고 합니다.

한서희의 가족은 오빠의 탈북사실을 닷새만에 알게되고, 결국 보름후에 뒤따라서 탈북을 해서 북한을 떠나게 됩니다.

북한에서 노동자 집안에서 한명이 탈북함녀 다른 지방으로 추방당하는 것으로 끝나지만, 간부집안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면 온 가족이 정치범수용소로 끌려간다고 합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탈북을 한 것입니다.

 

그리고 한서희는 중국을 거쳐서 몽골 난민수용소에서 4개월을 보내다가 생활이 너무 고달파서 차라리 고향에서 죽을 생각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7년 온 가족이 한국땅을 밟은후에 아버지가 갑자기 병환으로 쓰러지셔서 힘들었다고 합니다.

한서희의 별명은 북한의 김태희로 북한에서 어은금병창조에 있었다고 합니다.

어은금은 만돌린과 비슷하게 생긴 4줄짜리 현악기라고 합니다. 어은금병창조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개인 연회에 불려가서 비밀공연을 하는 일이 잦다보니 선발과정이 까다롭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서희가 말하는 북한의 기쁨조라는것은 남한 사람들이 아는 것처럼 성접대를 하는곳이 아니라고 합니다. 기쁨조는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3세 통치자와 최고 권력자들 앞에서 공연만 한다고 합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5과라고하는데, 중앙당 5과는 김일성이나 김정일 별장에서 별장을 관리하는 일을한다고 합니다.

 

고려,고구려,신라,조선시대의 궁녀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북한 사람들은 5과에 선발된다면 영광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5과에 들어간 사람은 힘들다고 합니다.

북한에서는 결혼도 이혼도 마음대로 하지 못하고 당에서 허락을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서희의 남편은 김상협으로 처음 한서희를 만났을때는 억양이 좀 달라서 우리나라 사람이 아닌줄 알았다고, 백화점 vip룸에서 커피를 마시는데 그때 북한 출신이라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북한 출신인 아내는 남한 여성과 달리 같이 밥을 먹을때 남자가 수저를 들어야 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윤진아

답사숙영소 출신의 여성으로 북한에서의 별명은 귀엽다고해서 북실이였다고합니다. 중학교를 졸업하던 무렵에 교장의 추천으로 답사숙영소에 면접을 가게 되었는데 잘 하는 악기는 있냐?라는 질문에 유현주가 하는 악기는 조금 할줄안다고 해서 피해서 가고, 키가 크고 생얼이 이쁘다는 이유로 답사숙영소에 들어갔다가 도중에 탈북하게 되었읍니다.

지금은 간호학과를 졸업하여서 어머니와 함께 한국에서 살아가고 있다고합니다.

김해린

북한에서 어머니가 밀수로 통신선을 거래하다가 주변의 신고로 어머니가 단련대로 가시게 되고 해린양은 자신의 동생들을 먹여살리기 위해서 장사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그가 어린나이인지라 괄시가 심했엇는데, 엄마 분장을하고 가서 장사를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남한에서 탈북여성들의 결혼정보회사를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이제만나러갑니다가 아닌 다른 탈북 프로그램인 모란봉클럽에 출연중인 탈북녀로는 양강도 해산출신의 순정 북녀 강현미, 함경북도 청진 출신의 도시 북녀 김설아, 양강도 해산 출신의 돌직구녀 김은아(남남북녀에서 양준혁과 부부로 출연한바 잇습니다.) 강원도 원산 출신의 엉뚱한 북녀 정은심, 함경북도 무산 출신의 박성애가 있습니다.

양강도 해산 출신의 영업본능이 무궁무진한 이유미가 잇습니다.

이제만나러갑니다와 모란봉 클럽은 탈북자, 새터민들이 탈북한 과정을 이야기함과 동시에 남한에서의 정착 생활과 또한, 북한의 실상을 이야기하는 채널A 프로그램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