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스킨 글자크기 강제적용이 안될때 방법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티스토리 스킨에서의 글자크기 변경이 안될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사용하는 스킨중에서 간단하게 CSS 부분에서의 "body" 부분의 "font-size=12px"라는 부분으로 일괄적으로 글자크기를 지정해보려고 하지만 그렇지 않은 이유를 저도 단톡방에서 고수분의 도움을 받아서 알게되었읍니다.

그것은 흔히 부모와 자식,자식,자식 부분이 존재하기 마련인데, 만약 스킨의 제작자가 개개별로 속성을 부여했다고한다면 아무리 "body" 부분의 속성값인 font-size 부분을 고쳐도 적용이 되지 않는것입니다.

CSS에서 body부분이 최상위 부모이긴 하지만, 그것을 건드린다고해서 티스토리의 글자크기가 일괄 적용이 되지는 않읍니다.
가령 main이 부모이고 id가 자식요소들일때 건드려야 할 부분은 대략 Css에서 두 부분입니다.

CSS
body{폰트의 속성값}
#id{폰트의 속성값}

이 두가지 폰트의 속성값이 존재를할 때에 body 부분의 폰트의 속성값은 아무리 고쳐도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요.
결과적으로는 #id의 폰트의 속성값을 수정해야지만 폰트가 일괄적으로 한방에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먼저 하셔야할 것은 스킨편집-HTML 편집-CSS 클릭-부모 속성부분을 찾으시는 것입니다.
여기서 대부분이 @media all and (max-width:800px/600px 여러부분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을 찾으셔야하는데 당황하거나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는 부분들이죠.
여기서 여러부분들이 있지만 색상부분이나 줄간격 부분은 body부분에서 속성값을 주게 되어 있읍니다.

그러나 글자크기 부분 body{font-size"12px";} 이 부분은 아무래도 자식 속성값이다 보니 아무리 속성값을 건드려도 글자크기가 변경되지 않으실 것입니다.
수많은 여러개읜 @media all and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찾은것은 html{font-size:12px;}로 설정이 되어 있던 부분입니다.
이부분의 폰트 사이즈를 보기 적합한 크기로 설정을하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1차적인 폰트 강제작용은 끝이납니다.

그리고 2차적으로 더 글자크기를 더 보완하실려면 CSS의 상위에 있는 html{margin:0; padding: 0; font-size:18px; -webkit-text-size-adjust:none; -ms-text-size-adjust:none;} 이 부분과 body {margin:0; padding:0; font-family:'고딕',.... color:#00000; font size: 12px; font size 1.2rem; line-height:1.4;} 이 부분을 손보셔야 합니다.

html 부분에 존재를 하는 font-size 부분을 손보신다면 사이드바에 글자크기와 함께 본문의 글 폰트를 좀더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있읍니다.

여기에서 html 부분의 margin부분과 padding부분이 아무래도 본문의 전반적인 마진과 패딩의 속성값을 부여하는 것 같읍니다.
그리고 bady 부분에서의 수정이 가능한것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line-height 부분과 color 부분만이 속성값을 변경하면 적용이 되고 나머지는 부모 속성값을 자식이 받기에 적용이 되질 않읍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