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미나리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에서 알려드리는 미나리의 효능과 부작용편입니다. 다들 봄철이 되면 향이 향긋한 미나리를 무침으로도 해드시고, 그냥 쌈장에 찍어서 먹기도하고, 오이랑 같이 섞어서 초장에 무쳐서 드시고는 합니다.

이런 미나리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지 한번 살펴보겠읍니다.

미나리의 효능

미나리 첫번째 효능은 간건강과 숙취해소에 좋읍니다. 미나리는 성질이 차가워서 염증을 가라앉혀주면서 간기능을 향상시켜서 간건강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아주 그만입니다. 특히나 급선 간염과 음주로 인한 간경화에 효과가 있다고하며, 소변을 잘 나오게하여서 간의 부담을 줄여주어서 신장과 방광염이 잇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미나리 두번째 효능은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미나리에는 엽록소와 철분,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를 하고 잇어서 여성들의 빈혈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급작스러운 다이어트로 인해서 빈혈이 생긴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갈증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하여서 꾸준히 섭취하게 될 시에는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미나리 세번째 효능은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미나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다량 함유가 되어 잇어서 우리 몸의 안쪽 벽을 자극시켜서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배변활동을 도와주면서, 숙변을 제거하여서 변비가 있으신분들에게는 아주 그만인 식품입니다.

 

미나리 네번째 효능은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미나리는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비타민과 무기질,칼슘과 철분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잇어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는 한편,우리 몸 안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유해물질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서 해독작용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나리 다섯번째 효능은 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를 통해서 체내에 쌓이게 된 중금속을 배출하고, 해독작용을 해서 피를 맑게해준다고 합니다.미나리에는 마그네슘과 페르시카린,이소람네틴 등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것들이 우리 혈관속에 들어가게되면 우리 몸의 염증을 제거하고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륨이 풍푸하여서 우리 몸에 쌓인 나트륨(소금)의 배출을 도와주고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행 즉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어서 고혈압,심근경색, 고지혈증 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미나리 여섯번째 효능은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잇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시력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섭취를한다면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안구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미나리 일곱번째 효능은 노화방지와 항암작용에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미나리에는 베타카로틴과 퀘르세틴, 캠페롤의 항산화성분들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서,노화의 주범이자 각종 질병의 원인균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어서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세포의 변이를 막아서 암세포의 발생과 성장,전이를 억제시켜서 암예방을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미나리의 부작용

미나리는 우리 몸에 너무나 좋은 채소이지만, 차가운 성질을 지닌 미나리는 평소에 몸이 찬분들이 너무 많이 드시게 된다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읍니다.

 

미나리

키 높이가 20cm에서 80cm에 달하며, 습지나 논에서 재배하는데 여러번 채취할 수 있읍니다. 미나리의 줄기는 길게 진흙속에 뻗고, 줄기 밑부분에서는 가지가 갈라져 옆으로 펴지며, 줄기는 털이 없읍니다. 잎은 길이가 7cm에서 15cm이고 작은 잎은 달걀모양으로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7월과 8월에 걸쳐서 하얀색의 꽃이 우산모양으로 핀다고 합니다.

독미나리

우리나라와 중국, 유럽, 북아메리카에 널리 분포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습지에서 자랍니다. 맹독이 있으며 높이는 1m정도이고 털은 없읍니다. 땅속의 줄기는 굵고 마디가 있으며 마디 사이가 비어있고 땅속줄기 긑에서 속이 빈 원줄기가 자랍니다. 뿌리잎과 밑부분의 잎은 잎자루가 길고 최종 갈래조각에 톱니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독미나리의 꽃은 6월에서 8월에 걸쳐서 흰색으로 커다란 겹우산모양으로 핀다고 합니다.

잘 구분을해야지만 미나리라고 알고 채취를했다가는 중독될 위험성이 있읍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