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근대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대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근대는 높이가 30cm에서 100cm에 이르며, 5월과 6월의 초여름에 가지위에 황록색의 잔꽃이 긴 이삭 모양으로 많이 붙어서 피고 7월에 열매가 익는다고 합니다. 근대는 줄기와 잎을 잘라먹게되면 새순이 금새 돋아나 사철 언제나 식용이 가능하며, 생명력이 강해서 부단초라고도 불리웁니다. 

근대국은 한반도 서민들이 예전부터 즐겨 먹던 음식이며, 뿌리와 줄기로 국을 끓이면 맛이 담백하고, 줄기를 태운 재로 옷을 빨면 하얗게 변한다'는 기록이 증보산림경제에 있읍니다. 그래서 근대국의 경우에 위가 나쁜사람에게 식이요법으로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근대의 효능

근대의 효능 첫번째는, 무기질과 카로틴,철과 칼슘의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낮은편에 단백질이 함유가 되어있어서 영양의 밸런스를 맞추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칼로리가 낮아서 자주 먹어도 위에 부담이가지를 않고 단백질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근대의 효능 두번째는, 성장발육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백질의 함량은 많지는 않으나 라이신과 페닐알라닌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를 하고 있고, 독성도 없어서 성장발육이 늦추어진 아이들에게 아주 그만인 채소입니다.

근대의 효능 세번째는 풍부한 철분에 있읍니다. 이는 혈액의 생성 즉 피를 생성하는데 잇어서 도움을 주고 비타민A가 풍부하여서 야맹증과 시력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근대의 효능 네번째는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일정하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이는 근대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체내의 나트륨(소금)의 배출을 촉진시켜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잡아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근대의 효능 다섯번째는 근데에 있는 달팽이의 끈적이는 액체와 동일한 뮤신 성분이 풍부하여서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으며, 위장기능을 도와서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읍니다.

근대의 효능 여섯번째는 열을 내리고 어혈을 풀어주어서 바이러스성 이질이나 생리불순, 아랫배에 단단한 것이 뭉친것 같은때에 좋은 채소입니다.

근대의 효능 일곱번째는 종기나 피부염,피부 염증으로 인한 통증과 음주후에 항문이 아프거나 부을경우에와 소변의 배설이 시원치 않을경우. 성병중 하나인 임질에 걸렸을 경우에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근대의 효능 여덟번째는 머리 표면에 피부염이 자주 생겨서 비듬이 많은 사람에게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대의 복용법

근대는 한번 먹을때 15g에서 30g을 달여서 먹으면 되는데, 신선한 것은 60gdptj 120g까지도 달여서 먹어나 짓찧은 즙을 먹거나 아픈곳에 바르면 됩니다. 근데는 몸에 열이 많은 태음인과, 소양인의 체질에 좋은 채소라 볼 수 있읍니다.

아니라면, 근대를 국에 넣어서 근대국을 끓여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근대의 부작용

차가운 성질의 근대는 아랫배가 차거나 맥이 약하신 분들과, 우유나 맥주를 마셨을 때 설사를 자주 하시는분들은 드시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