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냉이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내용은 냉이에 관한 효능과 부작용편입니다. 봄철인 지금 냉이로 수많은 요리를 할 수가 있읍니다.

냉이전,냉이꼬막전,냉이밥,냉이된장국 등 어떤 요리를할 때마다 넣어서 먹을 수 있읍니다.

그렇다면 냉이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냉이 효능

냉이 효능, 첫번째는 피로회복의 효능입니다. 단백질이 다량 함유가 된 채소인 냉이는 단백질 말고도 비타민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함께 기력보충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냉이 효능, 두번째는 눈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가 된 냉이는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면서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미세먼지나 황사의 영향이 심한 봄과 가을에 특히 안구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냉이 효능, 세번째는 간기능 증진에 효능이 있읍니다. 냉이는 해독작용이 뛰어난 식품중 하나입니다. 간에 쌓여있는 유해물질과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을 시켜주어서 간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읍니다.

 

냉이 효능, 네번째는 소화를 촉진한다는 것입니다. 무기질과 단백질 성분이 풍부한 냉이는 소화력을 증진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소화가 잘 안된다던가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꾸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냉이 효능, 다섯번째는 장 건강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는 냉이는 장내부의 독소나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해서 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서 장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어서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좋읍니다.

냉이 효능, 여섯번째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가 된 냉이는 암을 유발시키는 유해물질을 제거해주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냉이 효능, 일곱번째는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다양한 항산화성분들로 인해서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있는것을 제거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킴으로서 혈액순환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그리고 칼륨의 함량도 높은편이어서 나트륨(소금)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주어서 혈관의 건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냉이 효능, 여덟번째는 노화방지의 효과가 있읍니다. 비타민A,비타민C,비타민E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우리 몸 안에서 항산화 작용을함으로 인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를 통해서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냉이 효능, 아홉번째는 피를 토하고,코피가 나는것과 폐결핵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냉이 효능, 열번째는 소변에서 피가 섞여서 나오거나, 여성생식기의 이상출혈이나 하혈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냉이 효능, 열한번째는 눈이 충혈되고 붓고 아프거나, 망막중심의 정맥이 출혈을 일으켜서 눈흰자위가 벌겋게 충혈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냉이 효능, 열두번째는 고혈압이나 부종,하얀 고름이나 혈액이 섞여 나오는 이질,신장병, 소변에 단백질이 섞여 나오고, 소변이 우유와 같이 뿌옇게 혼탁이 된 것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냉이는 엄동설한을 혼자 맨몸으로 견뎌서 냉이라고 불리며 원기회복에 아주 그만인 식품입니다.

냉이 성질

냉이의 성질은 달고 차갑거나 평이하며 무독합니다. 그래서 딱히 부작용은 없으나, 임산부는 삼가를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