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달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봄의 대표적인 나물중 하나인 달래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서입니다.

달래는 냉이와 함께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봄나물로써 3월에서 4월이 제철이며,톡 쏘는 매운맛이 봄의 미각을 자극하는 식품입니다. 이른 봄에 들이나 노길에 커다란 덩이를 이루며 자라는 달래입니다. 

매콤하게 무쳐서 먹거나 된장찌개에 넣어서 끓이게되면 맛있는 요리가 되는 달래입니다. 또한 원기회복과 함께 자양강장 효과가 있는 달래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부작용은 없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읍니다.

달래 효능

+달래 효능 첫번째는 염분을 우리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읍니다. 달래에 풍부한 칼륨성분이 체내의 염분을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해주어서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는 좋은 식품입니다.

+달래 효능 두번째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대해서 효능이 있읍니다.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한 달래는 피로회복에 아주 괜찮은 식품입니다. 또한 세포의 결합조직의 생성과 함께 유지시키는 작용을하여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래 효능 세번째는 수족냉증과 염증완화에 대해서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맵싸한 맛을 내는 알리신성분이 우리 몸속에서 냉기를 잡아주는 역할을하게 됩니다. 그리고 알리신이 소염작용도 하여서 염증완화나 타박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래 효능 네번째는 월경불순이나 자궁출혈을 예방하는 효믕이 있읍니다. 달래는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칼슘량이 많으며, 철분도 다량으로 함유를 하고 있어서 월경날짜가 고르지 못한 여성들이거나 자궁 이상으로 인해서 출혈이 발생했을때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달래 효능 다섯번째는 피부미용에 좋으며,노화방지를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달래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피부속에 잇는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서 피부속의 독소릴 재거하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서 매끈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달래 효능 여섯번째는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신경이 예민해질 대로 예민해져서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달래를 섭취할 경우에, 신경을 안정시키는 한편,스트레스를 완화시켜서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달래 효능 일곱번째는 춘곤증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톡 쏘는 매웃맛에 플러스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잇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서 봄철이면 찾아오게 되는 춘곤증이라는 불청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달래 효능 여덟번째는 신장과 비장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잇읍니다. 그러기에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서 혈액이 제대로 우리 몸을 돌게해주면서 스테미너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달래 효능 아홉번째는 빈혈예방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달래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잇어서 일반적인 빈혈증상과 철분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달래 부작용

강장효과가 있는 달래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할 경우에는 잠이 쏟아질 수 있읍니다.

달래의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몸이 열이 많은 사람들과 위장이 약한 분들은 적당량을 드시는것이 좋읍니다.

달래와 음식궁합이 맞는 것으로 돼지고기가 있읍니다. 이유는 돼지고기를 먹을때에 비타민과 무기질,칼슘이 풍부한 달래를 합께 먹게되면 콜레스테롤을 잡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읍니다.

달래 손질법과 보관법

달래는 줄기가 가늘고 길쭉길쭉하여서 사이사이 잡풀들이 섞이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날로 먹을 수 있기에 깨끗이 다음어 씻는것이 중요합니다. 씻을때는 흐르는 물에 한 뿌리씩 흔들어 씻어서 흙을 말끔히 씻어내면 됩니다. 그리고 먹고 남은 달래를 보관하는 방법은 물을 뿌려서 신문지에 싼 다음에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줄기가 가늘어서 시들어지기 쉬우므로 7일안에 빨리 조리를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