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당근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키워드는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당근에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어떤 부작용이 존재를하는지 알고 먹으면 더 유익할듯합니다.

당근 효능

+당근 효능 첫번째는 속을 편하게하는 효능이 있읍니다. 당근에 펙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있는데, 펙틴은 우리 몸에서 위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소화를 원활하게 하며,장내의 가스나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야하는 냉증이 있는 여성들에게 희소식인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읍니다.

+당근 효능 두번째는 기관지에 좋은 효능이 있읍니다. 당근을 꾸준하게 섭취를할 시에는 만성기침이나 기관지염의 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관지의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당근 효능 세번째는 폐를 강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당근은 우리 몸의 나쁜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시키고 폐를 건강한 폐로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서 흡연자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 효능 네번째는 빈혈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하고 있고, 조혈 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잇어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읍니다.

조혈 작용이란?

골수 내의 조혈자극에 의해서 간세포에서 적아구를 거쳐서 적혈구가, 골수구를 지나서 백혈구가, 거핵구를 지나서 혈소판이 만들어지는 작용을 말합입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당근 효능 다섯번째는 항암작용과 면역력 강화를 시켜줍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우리 피부와 점막을 강화시켜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인체를 보호해주기에 전반적으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 효능 여섯번재는 탈모에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에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잇어서 두피의 세포가 손상된느것을 예방하는것과 동시에 두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어서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당근 효능 일곱번째는 시력을 지키는데 뛰어난 식품입니다. 당근은 우리 눈에 좋은 비타민A가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 당근을 꾸준하게 섭취를할 시에는 눈의 피로를 해소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면서,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의 안구질환을 개선시키고 예방하는 식품입니다.

+당근 효능 여덟번째는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합니다. 하루에 한두개의 당근을 섭취하게 되면 혈중 즉 우리 피에 있을수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크게 떨어뜨려 주면서, 당근에 잇는 다우카린이라는 성분은 심장병,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시키는 식품입니다.

+당근 효능 아홉번째는 우울증과 치매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엽산의 부족으로 생기게 되는 노인성 우울증,치매에 노출이 되는데,이때 엽산이 풍부한 당근을 꾸준히 섭취를하게 되면 노인성 우울증과 치매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당근 효능 열번째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읍니다. 당근에 다량 함유된 칼륨은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키고 안정시켜서 불안함이라든가 초조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당근 효능 열한번째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읍니다. 당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생리통을 완화하고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체온을 높여주어서 수족냉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당근 부작용

당근에는 당지수가 조금 있는 편이라서 과다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당대사에 부담을 줄 수 있읍니다.

당근의 카로틴 성분으로 인해서 과다하게 섭취할 시에는 일시적으로 피부색이 노랗게 변할 수 있읍니다.

당근은 비타민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네이즈라는 효소를 가지고 있어서,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당근을 드실때 살짜기 익혀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