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무화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화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성경에서도 나오는 무화과의 효능은 과연 무엇이 있고,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무화과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은 것이 무화과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만병의 근원이되기도 합니다. 이러할때 무화과는 굉장히 좋은데 이유는 무화과에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된 무화과는 노화나 성인병의 주범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면서 젊고 건강한 삶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화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음식에 함유가 된 당분의 소화와 함께 흡수를 지연시켜서 성인 당뇨병의 발병률을 감소시킵니다.

 

+무화과에 다량 함유가 된 펙틴이라는 성분은 변비를 예방하고, 피신이라는 효소는 소화기능을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무화과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인데 그 이유는 무화과 3개에 함유가 된 섬유질은 무려 5g에서 6g에 이르며 작은 양을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하여서 칼로리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화과에 들어 있는 성분중 하나인 소랄렌 성분은 자외선과 결합하면서 여러 유형의 피부질환과 특정 림프종 치료에도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읍니다.

+무화과가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무화과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떨어뜨리고, 칼륨에 의한 혈압조절을 하고 폴리페놀에 의한 혈중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무화과는 향균 작용도 하는데 이는 무화과의 독특한 향으로 인해서 벌레들도 접근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 향 때문에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 디퓨어 등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무화과에 함유된 항상화 성분인폴리페놀은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서 노화를 늦추는가하면,뛰어난 항암작용도 있어서 평소 꾸준하게 드실 경우에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화과에 촘촘하게 있는 씨앗을 보실수가 있는데, 이 씨앗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읍니다. 에스트로게은 여성에게 필요한 호르몬의 일종으로 이것이 갱년기의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철분도 다량 함유가 된 무화과는 빈혈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화과 부작용

무과화 열매에는 독성이 없지만 잎과 뿌리에는 독성이 잇어서 이것이 만약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 스치기만해도 알레르기 반응과 함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읍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