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사과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알고 먹자구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과에 효능과 부작용편을 알아보겠읍니다. 대구는 성주와 가까워서 사과를 많이 먹어서 미인이 많다는 소문이 있었읍니다. 그러나 어딜가나 미인은 있다는것?? ㅋㅋ

자 그럼 사과에 대한 효능편입니다. Let's Go!

사과 효능

+피부 미용에 최고의 과일인 사과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잇어서 감기예방만이 아닌,미백효과와 기미와 잡티를 예방하면서 헤모글로빈 성분과 사과에 함유가 된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방지로부터 피부에 탄력을 주면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읍니다.

+사과를 먹을때에 껍질채 농약을 제거하게 씻은후 먹는것이 2배의 효과가 있읍니다.

+사과에 함유가 된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은 우리 몸의 장내에서 유산균을 성장시켜서 해독작용을하기도 하기에 아침에 사과 하나를 껍질채로 먹게되면 변비에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게 됩니다.

+사과 자체로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오전에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활발하게해서 장운동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이 식이섬유가 우리 혈관에 쌓여있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하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를 시켜서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읍니다.

+사과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 칼륨은 우리 몸속이 알게 모르게 음식을 짜게 먹게되면서 쌓여있는 염분 즉 나트륨을 배출하여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읍니다.

+사과에는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잇어서 변비를 예방하기도 하며 뽈록 튀어나와서 옷태를 망치는 주범인 똥배를 없애주는데, 이유는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하기에 몸의 지방이 쌓이게되는 것을 막아주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케르세틴 성분은 혈장속에서 과산화지질이 증가가 되는 것을 막아주고, 세포의 노화와 우리 몸 조직의 손상을 억제시켜서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유기산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높여주어서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C/포도당/과당/사과단/주석산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 몸을 피로한 것에서 회복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사과의 효능 마지막은 사과에 든 퀼세틴은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어서 항산화효과가 뛰어나기도 하며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이라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읍니다.

사과 부작용

사과의 부작용은 아침에 먹는 사과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저녁에 먹는 사과에 있다고 합니다. 밤에 사과를 먹게 되면 자는 동안 소화가 덜되어 있는 섬유소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로 인해 가스가 차게되고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산과다로 위가 역류할 수 있읍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