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딸기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알고 먹자구요!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1월부터 5월 사이가 제철 과일인 딸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딸기 효능

1.비타민 C가 많은 딸기는 호르몬을 관여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피로회복과 체력증진을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비타민C가 다량 함유가 된 딸기는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에 질병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좋은 딸기는 평소에 자주 드시면 좋다고합니다.

2.딸기에 함유가 된 성분중에 시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으며 풍부한 비타민 C로 인해서 항산화 작용에 뛰어나며, 딸기에 든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아포토시스를 유발하여서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3.딸기에는 다량으로 섬유질과 펙틴이 함유가 되어서 있는데 이 두 성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장에서 운동을 활발히하여서 변비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4.딸기에 들어있는 메틸살리실레이트와 비타민C,비타민A1,비타민B1,비타민B2,티코틴산 등의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으로 골고루 함유하고 잇어서 신경통이나 류마티즈에 좋은 과일입니다.

6.딸기 칼로리는 100g에 27kcal이라고 합니다. 다른 과일인 사과나 포도에 비하면 낮은 칼로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딸기의 칼로리를 살펴보면 먹는 빈도에 비해서 낮은 편이라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면서 피부미용에도 좋읍니다.

7.딸기는 위장을 보호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읍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위에서 발암물질 중 하나인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위는 산을 배출하기도 하지만 분뷔가 된 산으로 부터 위가 다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보호 점액을 분비하기도 합니다. 

이럴때 딸기의 항산화 성분은 위가 산으로 인해 손상이 되는것을 낮추어준다고 합니다.

8.딸기의 엘라그산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것은 주름살이 생기는 주요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엘라그산을 바른 피부에서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이 되는 콜라겐 파괴와 염증 반응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읍니다.

딸기 부작용

많은 수분이 함유가 된 딸기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기에 속이 냉한 사람이 많이 먹게될 경우에는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읍니다. 칼륨의 함유량이 높아서 신장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