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32

동의보감이 알려주는 맨손건강 노하우 10가지 동의보감은 선조 임금의 지시로 1592년에서 1598년 중인 1596년부터 만들어지시 시작합니다. 선조는 당시에 오랜 전쟁의 난으로 백성들이 질병의 고통속에서 신음하자,이를 안타깝게 여겨서 일반인들도 쉽게 치료법을 이해할 수 있는 의학서적을 편찬하여서 전국에 보급하려는 목적으로 만들기를 권합니다. 동의보감은 조선시대에 만들어 졋으며,우리나라 문화재 국보 제319호로, 2009년 세계 기록 유산에 등제된 책입니다. 동의보감은 실제로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경험한 의학적 정보를 정리하고, 중국과 우리나라의 여러 의학 서적들을 하나로 모아서 집대성한 동양의학의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은 내경편이라고 하여서 몸을 구성하고 잇는 기본적인 요소인 오장육부에 관한 사항을 담아 놓았습니다. 외형편에는 눈에.. 2018. 10. 13.
이영자가 극찬한 서리태 콩물 집에서 만들어먹자 문득 TV를 시청하다가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이영자가 매니저에게 맛잇다면서 소개한 서리태공물, 아 그런가? 맛있는가 보다라고 생각만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길을 가는데, 콩물이라고 적혀있고 판다는 것이 적혀 있었어요. 우선 맛을봐야겠기에 한병 샀어요. 그냥 국산 콩물은 작은병 한병 3,500원,국산 서리태콩물은 작은병 7,000원이더라구요. 전 우선 당시 지갑에 돈이 별로 없어서 3,500원짜리를 하나 사들고 가면서 먹기 시작했어요. 먹는 순간 아 왜 이영자가 맛있다고 햇는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구수한 맛에다가 한병을 먹으면 왠만큼 배가 부르더라구요. 그 구수한 맛을 잊을수가 없어서 오늘도 한병 사들고 집에 갑니다. 으흠 이영자가 극찬한 서리태콩물을 집에서 만들어먹을수 잇는 방법은 없는것일까 생각해보았어.. 2018. 10. 13.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