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32

전기밥솥 흑마늘 만드는법과 흑마늘의 효능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밥솥 흑마늘 만드는법과 흑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합니다. 마늘을 밥지을때도 넣어서 찌고,마늘장아찌로,흑마늘로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 있네요 후후. 전 인삼,산삼 부럽지 않은것이 마늘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마늘을 대산이라고 하여서 성품은 따뜻하고 맛이 맵고,냉과 풍을 쫓아내며 종기나 부스럼을 헤치고,풍습,축축하고 더운 땅에서 올라오는 나쁜 기운을 없앤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장을 튼튼하게하고 위장을 따뜻하게 하며 구토나 설사증상,뱀이나 벌레에 물린 곳을 치료하고 전염병예방,해충을 죽이는 작용을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으로는 눈과 얼굴이 붉은 사라이나 번열과 변비가 있는사람이나 저열이 있으면서 목이 마른 사람에게는 .. 2018. 10. 23.
꿀마늘 만드는법과 효능 9가지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꿀마늘 만드는 법과 꿀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합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마늘을 통째로 절여서 만드는 방법 (1)마늘 1kg,꿀 1000g,유리병 2.4리터자리를 준비를 합니다. 별다른 재료가 없죠? (2)유리병을 찬물에서부터 끓여서리 열탕에서 소독을 한후에 환기가 잘되는곳에서 우선 식혀줍니다. (3)마늘 꼭지를 따고는 깨끗하게 씻은후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줍니다. 이유는 물기가 꿀과 섞이게되면 꿀이 상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4)마늘과 꿀의 비율은 1:1로하고,먼저 마늘을 먼저 유리병에 넣은후에 꿀을 유리병의 80%정도까지 잠기게 넣어줍니다. 이때의 주의사항은 꿀을 유리병에 붓게될때 마늘이 위로 떠오르게 되는데 이때 꿀이 용기밖으로 흘러서 넘치지.. 2018. 10. 23.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