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074

가래가 생기는 이유와 가래를 없애는데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정보.운동정보.음식건강을 전하는 뜽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겨울이 되면서 날씨가 오늘처럼 급격하게 추워지게되면서 자주 생기게 되는 가래!에 대한 것을 알려 드릴까합니다. 가래의 색깔로 보는 가래 증상 무색이나 반투명한 가래는 감기나 천식, 만성기관지염을 생각하면 겠습니다. 누렇거나 푸른색의 가래는 세균감염된 기관지염이나 기관지확장증과 폐렴을 염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붉은색의 가래는 폐암이나 폐렴, 기관지확장증, 폐결핵을 염두해 볼 수 있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환절기와 겨울철 건조하고 큰 일교차로 인해서 기관지를 자극함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흡기 질환이 생기게된다면 이로 인해 가래가 생길수 있습니다.그리고 흡연 역시 기관지를 자극을 해서 염즈을 유발시키기.. 2018. 12. 7.
벌화분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얼마전에 벌화분이라는 것을 처음 꿀에 타서 접해보게 되었는데요. 뭐든지 그 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먹는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의 포스팅 내용은 벌화분의 효능과 부작용과 복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벌화분의 효능 벌화분 효능 첫번째, 항산화 물질인 루틴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고 흡수가 되는것을 막아주면서, 지방간의 수치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비만인 사람이나 지방간이 잇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 또한 낮으면서 각종 영양성분들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중관리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두번째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비부 건강에 좋으며, 비타민E가 많이 함유가 .. 2018. 12. 7.
굴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요약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정보(운동정보, 약초정보, 음식정보)를 알리는 가람이의 정보입니다. 오늘부로 엄청난 한파가 대한민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제는 고이 옷장속에 간직해두엇던 겨울 외투들을 꺼내서 입어햐 할 시간이 온 듯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겨울(?)하면 떠오르는 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굴의 효능 정리 굴의 효능 첫번째, 굴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굴 100G당 1100mg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다고합니다. 타우린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와서 하는 역할은 생각과 기억을 담당하는 뇌에 압력을 유지하고,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또 학생들에게 좋을듯 합.. 2018. 12. 7.
과메기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정리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 내용은 과메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과메기라함은 겨울철의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게되면서 그늘에서 말린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청어의 어획량이 많지가 않아서 대부분 꽁치로 주로 과메기를 만든다고 합니다. 1960년대 이전에는 청어의 생산량이 많아서 청어로 과메기를 만들었지만, 1960년 이후부터는 청어의 수획량이 줄어들게되면서 청어대신 꽁치로 과메기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꽁치보다는 청어로 만든 과메기가 윤기가 더 잇고 기름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엔 과메기를 접할때는 대학생때였는데 첨에 비릿비릿한 맛에 맨정신으로는 먹을 수 없어서, 글라스에 소주를 부어서 원샷하고 첫경험을 한 기억이 잇을만큼 과메기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도.. 2018. 12. 7.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