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법

복분자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구욧!

안녕하세요:) 오늘은 흔히 우리가 정력에 좋다고 알고 있는 복분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고자합니다.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되고 알고 먹으면 약이 되는것을 기억하셔야합니다.

복분자는 섭취하게되면 요강이 뒤집힐만큼 소변줄기가 세어진다라고 하여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단지 남성에게만 좋은 것이 아니라 남녀노소,어린이를 막론하고 모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는 중성지방을 없애주면서 뇌졸증의 후유증을 극복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혈관에 쌓여있는 중성지방의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이유는 복분자 속 폴리페놀의 주성분이 엘라그산과 갈릭산인데 엘나그산은 중성지방의 축적을 방지하고 제거해주며, 혈액순환의 촉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갈릭산은 혈관의 손상을 방지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합성이 되는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복분자는 남성과 여성의 성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뛰어난 식품으로, 복분자를 섭취하게 된다면 남성과 여서의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서 성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복분자는 숙취해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복분자에는 숙취해소시에 간에서 최대한 빠르게 섭취한 알콜을 분해시켜야하는 것인데, 이런 성분이 복분자에는 함유가 되어 잇으며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시력이 좋지를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나 눈이 자주 피로한 분들에게 희소식! 눈건강을 지켜주는데 필수요소인 비타민A가 다량 함유가 되어있어서 눈의 건강을 지키고 눈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몸이 피로하게 될때에 우리가 섭취해야할 것은 바로 비타민C인데요 .복분자에는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어서 피로를 자주 느끼는 수험생과 직장인,전업주부들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복분자에는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읍니다. 특히나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피부의 미맥효과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분자에 함유가 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우리의 기억력을 향상시키는가하면 도움을 주어서 수험생이나 자꾸 기억력이 감소하는 40대 이상의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시에 가장줄여야하는 것이 지방과 탄수화물을 꼽을 수 있읍니다. 복분자를 섭취하게 되면 지방과 탄수화물이 바르게 흡수가 되는것을 막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복분자 부작용

+복분자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열이 많은 사람이 과다하게 먹게된다면 장에 열이 쌓이게 되어서 장염이나 항문질환을 유발할 수 있읍니다.

+복분자는 양기를 일으키는 성질이 있어서 음이 약하고 양기가 지나치에 높은 사람이 먹게되면 허열이 들뜨는 부작용이 있을수 있읍니다.

+소변을 농축시켜 횟수를 줄이는 작용을하는 있어서 소변 불리의 증상이 있을때에는 자제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기능을 너무 강하게 만들어줄수 있어서 평소에 스테미너가 넘치고 성욕이 과다할 정도로 주체가 안되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읍니다.

+복문자 자체에 당문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많이 먹게될 경우에 혈당을 상승시킬 우려가 잇으니,당뇨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복분자주 담그는 법

복분자 10kg,설탕 2kg,소주 15명과 항아리를 준비해 줍니다.

 

후에 복분자 10kg과 설탕 2kg을 항아리에 넣은 다음에 공기가 통하지 않게 입구를 봉해서 3일간 그늘에서 숙성을 시켜줍니다.

이렇게하면 설탕도 녹게되고 복분자에서 물이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숙성되면 흰색 곰팡이가 생기거나 부글거리는 현상이 나타날수 있으나,이것은 유효한 미생물이기에 안심해도 됩니다.

3일정도가 지났다면 본격적인 숙성이 되기 시작하는데, 이때에 25도의 소주 15병을 넣어줍니다. 이후에 다시 입구를 막고 그늘진 곳에서 3개월간 숙성을 시켜줍니다.

3개월이 지나서 채로 찌꺼기들을 없애주게되면 북분자술이 완성됩니다.

복분자 고추장 담그는 법

고추가루 10근과 찹쌀 3kg,복분자원액 1리터,메주가루 2kg,엿기름 1.5kg,물엿 2kg,꿀 2kg,천일염 1.8kg,소주 1리터를 준비합니다.

고추장에 사용할 찹쌀은 불려서 발효시켜줍니다.아니면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방앗간에 가서 찹쌀을 갈아줍니다.

엿기름은 따뜻한 물에다가 미리 2시간정도 담궈서 불려놓읍니다. 불려진 엿기름을 잘 치대어서 체에 받쳐서 엿기름물은 체에서 내리는 작업을 3번정도하면서 엿기름 물을 맹그러 주세요.

엿기름이 들어가는 이유는 찹쌀을 잘 삭혀주면서 고추장을 맛있게 발효시키기 때문입니다. 엿기름은 비장과 간,소화불량이나 식욕부진,구토나 설사에 좋은 식품입니다.

갈아놓은 찹쌀을 눌지않게저어가면서 끓여놓고 엿기름물도 따로 끓여주세요. 끓여놓은 찹쌀죽과 엿기름물을 식혀주세요. 여기에 복분자원액 1리터나,복분자효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넓은 통에다가 찹쌀죽과 물엿을 붓고는 저어주세요.

그리고 찹쌀죽과 복분자가 잘 어우러지게 저어주시고 꿀과 엿기름 물을 넣어서 또다시 잘 저어서 잘 섞이게 해주세요.

고추가루를 넣고 저어주고 천일염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메주가루를 넣어주세요. 역시 잘 섞여지도록 잘 저어주세요!

 

바로 항아리에 가지마시고 3일에서 4일간은 하루에 몇번씩 생각날때마다 저어주어서, 망울이 진 고추가루와 메주가루를 잘 풀어주세요.

이제 여기에 소주 1리터를 넣고 다시 잘 저어줍니다. 소주를 넣는 이유는 소주가 방부제 역할을 하여서 곰팡이 균을 차단해줍니다.

복분자엑기스 담그는법

복분자 2kg과 노란설탕을 준비합니다. 큰 양푼이에 복분자와 노란설탕을 1:1비율로 버무려 주세요. 그리고 항아리에 잘 옮겨담고 비닐로 밀봉해서 서늘한곳에서 보관합니다.

항아리에 가득 채우지 말고 70%정도만 채워주시고 30일에서 35일 정도후에 큰 양푼에 베보자기를 잘 깐다음에 항아리에 있는 숙성된 복분자를 부어서 잘짜고, 알맞은 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하시면서 드시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