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9년 신조어들 모음 정리

안녕하세요:) 20대들이 쓰는 용어들을 알고들 계시나요? 요즘 신세대는 말을 줄여서 쓰기가 일수입니다. 이런 말들을 알고 있다면 20대들과의 대화가 어느정도 될 수 있다고 생각되어서 포스팅 해 볼까합니다.

먼저 2019년 신조어들을 보겠읍니다. 이중에 과연 몇개나 알고 있을까요??

갑분싸/존버/솔까말/아아,따아/세젤예/최애/취존/현타/제곧내/커엽다/롬곡/곡옾높/댕댕이/TMI/렬루/케바케/사바사/아삽/덕페이스/혼바비언/인싸/핵인싸/혼코노/할많하않/엄크리/파덜어택/퇴준생/엄빠주의/영고/소확행/쉼포족/시강/비담/만반잘부/마상/무지개매너/댓망진창/누물보/나일리지/남아공/낄낄빠빠/고답이/가심비/갑분띠/애빼시/번달번줌/팬아저/이생망/복세편살/미방/설참/반모/톤그로/엄근진/법블레스유/좋페/철아따 이런 단어들중에 여러분이 알아들으시는것은 몇개인가요? 저도 솔직히 만반잘부만 알아 들었네요 ㅜ.ㅜ 그렇다고 절망할 필요는 없어요. 알아가면 되니까요 

갑분싸 뜻(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졌다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존버 뜻 (JOHN 존과 ME 나로 붙이면 존.나 버티기라는 뜻입니다)

솔까말 뜻 (솔직하게 까놓고 얘기해서라는 뜻입니다)

아아 뜻(아이스 아메리카노) 따아(따뜻한 아메리카노)라는 뜻입니다.

세젤예 뜻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는) 뜻입니다.

최애 뜻 (최고로 애정하는 애장품이라는) 뜻입니다.

취존 뜻 (다른 사람의 취향을 존중한다)는 뜻입니다.

현타 뜻 (현실을 자각하는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제곧내 뜻 (제목이 곧 내용이라는 말로, 흔히 예전에 쓰던 냉무라고 내용없다,게시글 눌러도 뭐 없다)는 뜻입니다.

커엽다 뜻 (귀엽다라는 것을 뜻하는 용어로 모양을 잘 살펴보면 추리가) 가능합니다.

롬곡 뜻 (눈물이 너무 나서 눈물이 앞을 가린다 내지는 뒤집혔다)는 뜻입니다.

곡옾높 뜻 (폭풍 눈물이 난다)는 뜻입니다.

괄도네넴띤 뜻 (팔도비빔면을을) 뜻합니다.

댕댕이 뜻은 멍멍이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TMI 뜻은 (Too much information로 투머치인포메이션)이란 뜻입니다.

렬루 뜻은 Real과 루가 합성이 된 것으로 정말?이라는 뜻입니다.

사바사 뜻은 예전으로 하면 사람과 사람이 변형되어서 사람바이사람을 뜻합니다.

케바케 뜻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는 말입니다.

아삽 뜻은 AS SOON AS POSIBLE로 ASAP를 뜻합니다.

덕페이스 뜻은 셀카를 찍을 때 입술을 내미는 표정을 표현한 말입니다.

혼바비언 뜻은 혼자 밥 먹는 사람 즉 혼밥족을 뜻하는 말입니다.

인싸 뜻은 다들 아시듯이 인사이더 사람들과 잘 어울린다는 말입니다.

핵인싸 뜻은 인사들 중에서 유독 사람들과 더 잘 어울리는 사람을 표현할때 쓰는 말입니다.

혼코노 뜻은 혼자 코인 노래방을 가다? 내지는 혼자 코인 노래방에서 노는중이라는 뜻입니다.

할많하않 뜻은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겟다 내지는 않는다라는 것을 줄인 말입니다.

엄크리 뜻은 밤에 몰래 컴퓨터를 하다가 방문을 연 어머니에게 등짝을 맞았다는 소리입니다.

파덜어택 뜻은 아빠한테 혼이 났다는 말입니다.

퇴준생 뜻은 근무시간이나 연봉이 더 높은 회사로 이직을하고 싶어서 퇴사를 준비하는 직장인이라는 말입니다.

엄빠주의 뜻은 엄마 아빠를 주의하자! 조심하자는 뜻입니다.

영고는 영원한 고통을 뜻하며, 소확행 뜻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말하는 것입니다.

쉼포족 뜻은 쉼을 포기할 정도로 바쁘고 고달픈 삶을 사는 현대인들을 빗댄 말입니다.

시강 뜻은 시선강탈이며, 비담 뜻은 비주얼 담당이라는 말입니다.

만반잘부 뜻은 만나서 반갑고 잘 부탁한다는 말입니다.

마상 뜻은 마음의 상처를 말하는것이고, 무지개매너 뜻은 무지하다는 것과 개매너가 더해진 합성어입니다.

댓망진창 뜻은 댓글이 엉망진창이라는 뜻이고, 누물보 뜻은 누구 물어보신 분? 있냐는 뜻입니다.

나일리지 뜻은 나이와 마일리지의 합성어이며, 남아공 뜻은 남아서 공부나하라는 뜻입니다.

낄낄빠빠 뜻은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져라는 것이고, 고답이 뜻은 고구마 백개 먹은 것 같이 답답하게 행동하는 사람을 이른는 말입니다.

가심비 뜻은 가성비에 심적 만족까지 충족시키는 제품을 뜻하고, 갑분띠 뜻은 갑자기 분위기가 좋아졌다는 표현인 띠용을 뜻합니다.

애빼시 뜻은 나 애교 빼면 시체야라는 말이고, 번달번줌 뜻은 번호 달라고 하면 번호 줄거냐는 말입니다.

팬아저 뜻은 팬이 아니어도 저장하는 짤을 말하는 것이고, 이생망 뜻은 이번 생은 망했다는 말입니다.

복세편살 뜻은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는 말이고, 미방 뜻은 미리보기 방지를 뜻하는 말입니다.

설참 뜻은 설명을 참고하라는 뜻이고, 반모 뜻은 반말하자는 말입니다.

톤그로 뜻은 얼굴에 안맞는 톤의 화장품을 써서 어색한 사람을 이르는 말이고, 엄근진 뜻은 엄격하다,근엄하다,진지하다의 앞글자만 가져와서 만들어진 신조어랍니다.

법블레스유 뜻은 법만 아니면 니는 죽었다라는 말이며, 좋페 뜻은 페이스북 게시글을 좋아요 누르면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내겟다는 말입니다.

철아따 뜻은 철판 아이스크림 따라하기라는데 이건 도통 먼 소리인지 저도 잘....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