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협박한 유튜버가 구속된 이유는?

안녕하세요:)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협박한 유튜버가 구속이 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상진아재라는 아이디로 유튜버 활동을 해돈 K씨가 왜 협박을 한것이며 구속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서울중앙지법의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019년 5월 11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영장청구가 된 유튜버 49세 김상진씨에 대해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합니다. 

송경호 부장판사는 "범죄혐의 사실중에 상당부분이 소명(재판에서 법관이 당사자가 주장하는 사실이 확실할 것이라고 추측을 하는 상태)되고, 법집행기관의 장 주거지까지 찾아가서 위협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실시간으로 중계한 범행으로 이는 위험성이 크다"고 보아 "수사에 임하는 태도에 비추어 향수에 수사와 재판을 회피할 염려가 있어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영장발부 사유를 밝혔읍니다. 

김상진씨는 지난 1월부터 '상진아재'라는 아이디로 유튜버로 활동을 하면서 김상진시는 최근에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박원순 서울지장,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 손석희 JTBC 사장의 주거지에 14차례나 찾아가서 협박 방송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4월 말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 관련해서 검찰이 결정을 앞두고 잇는 상황에서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의 집 앞에서 '윤석열 지검장의 차량 넘버를 다 알고 있다'라거나 '자살특공대로서 죽여버리겠다는 걸 보여줘야겠다'는 등의 협박성 발언을하는 모습들을 유튜브로 중계를 했다고 합니다. 

5월 4일에는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해산 촉구 집회에서 한 집회 참가자의 얼굴을 팔꿈치로 가격한 혐의도 받고 잇다고 합니다. 

김상진씨로부터 폭행을 당한 피해자는 이미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라고 합니다. 

김상진씨를 수사중인 서울중앙지검 형사 3부의 부장검사인 신응석 검사는 지난 5월 2일 그의 서울 서초구 자택과 방송 스튜디오를 공무집행방해의 혐의로 압수수색했다고 밝혔읍니다. 

그리고 지난 5월 7일에는 김상진씨에게 검찰에 출석을해서 조사를 받으라고 했지만, '정치 탄압'이라는 주장을 펼치면서 출석요구에 응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에 김상진씨는 기자회견을 열고는 "내가 그동안 우파 최고의 공격수로서 활동을 해왔기에 나쁜 놈으로 만들어 죽이고자 하는 정치적 탄압입니다"라는 주장을 펼쳐왔읍니다. 

이에 검찰은 김상진씨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환에 응하지 않았다는 판단을 내리고, 지난 5월 9일 오전에 김상진씨를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에서 체포해서 조사했다고 합니다. 

검찰은 윤석열 지검장 집 앞에서 한 방송의 협박을 통해서 형집행정지 업무를 방해했다고 판단, 김상진씨에게 공무집행 방해와 폭력행위등 처벌법상 공동협박,상해 혐의를 적용시켜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