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블로그 운영 루머 10가지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1.깨긋한 IP 주소에서 포스팅을 해야한다?

루머)평소 상업용 홍보성 포스팅을 많이하는 IP주소 대역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검색 결과에서 불이익을 받는다는 소문이 잇습니다.

그래서 심지어 이른바 청정 IP주소를 쓰기 위해 중요한 포스팅은 외딴 섬으로 가서 하는 사례도 잇다고 합니다.

팩트1)IP가 스팸필터의 요소 중 하나이긴 하다!

팩트2)IP주소 정보만으로는 해당IP주소 대역에서 생산된 문서가 스팸 문서인지 판단할 수 없습니다

즉 보통의 정상적인 블로거라면 굳이 IP주소를 신경 쓰일 필요가 없고, 포스팅 중간에 IP주소가 바뀌는 것 역시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기 대문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팩트3)이상한 패턴이면 잡는다!!

특히 온라인광고 대행사,VPN등의 활용은 위험하다.

한 IP에서 여러개의 아이디가 로그인/아웃하면 위험하다.

팩트4)선의의 피재자가 잇어도 현재는 어쩔 수 없다.

좋은 글을 쓰는 광고 대행사도,이상한 패턴이면 안좋다?

팩트5)공식 블로그는 IP 이딴거 상관 없다!

컨텐츠 귀족 그리고 컨텐츠 천민 차별의 시대

 2.상업용 블로그는 매일 일상 글을 올려야 한다?

루머)상업용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이 싫어한다라는 선입견에서 비롯된 루머로 생각되네요

상업용 블로그라 할지라도 검색 결과에서 특별한 차별을 두고 잇지는 않습니다.

노골적인 홍보성 블로그가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이면서 상대적으로 검색 랭킹이 밀리다보니..

튜닝샵 정비샵이 상식적으로 비홍보성일수 잇나요?

상업적인 블로그라도 이달의 블로그가 될 수 있다.

팩트1)일상글 하나도 도움 안된다.

팩트2)IP 주소 정보만으로는 해당 IP주소 대역에서 생산된 문서가 스팸문서인지 판단할 수 없습니다

놀 시간에 일상 글이라도 포스팅해라=블로그 죽음

(맛집 소개하거나 생활정보 등을 포스팅)

전문성 잇는 콘텐츠를 쓰는것이 유리하다!=C-rank

결론:10개의 일상 글보다는 전문성을 살린 1개의 글이 검색 결과에 낳습니다

 3.글을 붙여넣으면 안된다?

루머)복사하기-붙여넣기 하면 죽는다?

팩트1)비정상적인 타자 속도로 글이 작성되면 기계가 글을 작성한다고 추측

팩트2)이런 글들은 스팸 문서로 분류해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음

펙트3)과도한 타자 속도를 계산하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잇지만 통상적으로 글 작성 시간 간격과 글 길이를 고려해 평균적인 타자속도를 계산

팩트4)붙여넣기로 글을 쓴 경우는 직접 타자로 입력한 글보다 당연히 작성 시간이 짧으니 스팸

문서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

그러나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왜냐하면 한두 개의 포스팅을 위해 기계를 사용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이죠

글을 붙여넣어서 과도한 타자속도로 포스팅했더라고 그 포스팅이 스팸문서로 분류될 만큼 다량의 반복적 포스팅이 아니라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4.글을 수정하면 안된다?

루머)글을 수정하면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이 잇자?

팩트1)특정 게시물 하나를 생성해 두고 검색량이 많은 이슈 검색어를 업데이트하면서 검색 트래픽을 늘리려는 패턴의 어뷰징으로 인한 오해

오탈자,제목등의 수정은 괜찮다!!

다만,수정후 트래픽이 증가된다면 이건 문제가 될수 잇다.

카테고리 수정도 괜찮다!문제 없다!

단순한 수정은 괜찮다고 합니다.

 5.스크랩,댓글,공감을 늘리면 검색결과에 잘 나온다?

루머)스-댓-공이 많으면 노출이 잘된다?

펙트1)블로그 스크랩,댓글,공감을 줄여서 스댓공

이웃 혹은 모르는 다른 블로거들에세 나도해줄테니,너도 해달라라는 식으로 실제로 목적과 다르게 스탯공의 수를 늘리는 것을 스탯공 품앗이라 함

팩트2)스댓공 품앗이는 검색결과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다!

팩트3)스크랩 되는 글이 그렇지 않은 글보다 유익한 글

댓글이 많은 글이 그렇지 않은 글보다 많은 방문자의 호응을 얻은글

공감이 많은 글 역시 그렇지 않는 글보다 만족도가 높은 글일 가능성이 높다!

팩트4)스댓공 품앗이처럼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조작이 가능한 지표는 신뢰할 수 없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크랩과 댓글,공감은 네이버 아이디를 신규로 생성하고, 자동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올릴 수 잇는 지표이기에 이러한 취약점에 대한 보완책 없이는 블로그 검색 랭킹에 직접 활용되지 않음.

오히려 비정상적인 방법들을 동원해 이러한 지표를 의도적으로 증가시킨다면 검색 결과에서도 어뷰징 블로그로 분류될 수 잇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겟습니다.

A라는 카테고리에 잇는 글을 B라는 카테고리에 옮기면 죽나요? 상관없다고 합니다

 6.안 좋은 블로거와 이웃을 맺으면 내 블로그도 안좋아진다?

루머)이웃수가 많으면 검색결과에 잘 나온다는 뜬 소문 때문에 대량의 아이디를 기계적으로 생성해 서로서로 이웃관계를 거미줄처럼 맺는 어뷰징 패턴이 과거에 유행

이러한 비정상적인 블로그들이 검색 결과에서 제재를 받게 되면서 '나쁜 이웃이 바이러스처럼 나쁨을 전하한다'는 오해가 생기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팩트1)만약 이러한 소문이 사실일 경우 경쟁블로그의 검색 노출 순위를 낮추기 위해 활용될 수도 잇기 때문에 나쁜블로거와 이웃을 맺는다고 자신도 나쁜 블로거가 되는 경우는 결코 없다고 합니다.

 7.특정 글을 스크랩하면 검색에 잘 나온다?

루머)스크랩이 많은 글이 상위에 노출된다

펙트1)네이버 블로그 검색 랭킹 알고리즘은 검색을 통한 방문자들의 만족도를 바탕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법과 방식은 환경변화와 기술 진보에 따라 계속 달라지지만,만족도가 높은 글이 검색결과에 더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것은 쉽게 변하지 않을 네이버 검색의 일관된 방향

첫째로 원문을 우대하는 네이버 검색의 정책상 스크랩 게시물은 검색결과에서 원분보다 잘 노출되지 않도록 특히 대부분 펌글로만 구성된 블로그의 경우 의도적인 검색 트래픽을 노린 어뷰징 블로그로 분류

둘째로 스크랩 게시물은 타인의 창작물이기 때문에 스크랩을 한 블로그의 전문성이나 신뢰도와는 관련이 잇다고 보기 어렵다.

마지막으로 스크랩된 게시물로 이용자가 접근하는 과정이 대부분 검색을 통한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콘텐츠 소비를 검색 만족도와 연결 짓기에는 무리가 잇다.

따라서 스크랩한 블로는 물론 스크랩된 원문의 블로그에도 검색과 관련된 직접적인 영향을 주시 않습니다.

 8.네이버 블로그 정기 점검일은 검색 로직이 변경되는 날?

루머)최적화 되는 날이 별도로 있다.

블로그의 기능 개선과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한달에 한두 차례 정기정검을 실시

그런데 이러한 정기점검을 통해 블로그 검색 로직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정기 정검 완료 시점에 맞춰서 검색 결과에 블로그가 변함없이 잘 노출되는 지를 꼭 확인해야한다는 소문

펙트1)네이버 블로그 정기정검과 네이버 블로그 검색 로직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C-rank의 특징을 잘 이해해야한다.

 9.네이버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보다 검색에 더 잘 나온다?

루머)티스토리는,다음블로그는 노출이 잘 안된다?

펙트1)검색 결과에서 블로그 서비스에 따른 노출 혜택이나 불이익은 없다.

펙트2)네이버 블로그는 외부 블로그애 비해서 문서 수집 및 갱신등에 상대적으로 용이한 부분이 잇지만,좋은 문서라면 어디에 잇든지 꼭 검색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펙트3)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해라

근데,노출이 잘 안되는거 같기도하다!

 10.검색에 잘 안나오면 블로그를 초기화하거나 버려야한다?

루머)노출이 잘 안되면 버려야한다!

팩트1)검색 랭킹에서 말린다고 해서 블로그를 초기화하거나 버릴 필요없다.

어느 순간 어떤 글을 써도 통합검색 결과에 블로그 포스트가 노출죄지 않기 시작했고,그 이후로

어떠한 노력을 해도 다시는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으니 차라리 새로 블로그를 시작하는게 효과적이라 생각하실 수 잇다.

하지만 근본적인 무넺가 무엇인지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같은 패턴으로 블로그 운영을 반복하는것은 적절한 해결방법이라 할 수 없다.

특히아 오랜 시간 동안 정성들여 가꿔 온 소중한 블로그를 버리는것은 블로거분들게도 큰 슬픔이고 아쉬움이겠지만,검색 이용자에게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잇는 검색 콘텐츠가 사라진다는 점에서 네이버 검색 역시 깊은 유감을 갖고 잇는 부분이다.

고로 C-rank에 맞게 운영하면 다시 노출될 수 있다

출처:youtube 오씨아줌마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