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살림 9단 만물상 표 여름철 반찬 레시피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살림 9단 만물상에서 방송한 여름철 반찬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지 짜글이 레시피

재료는 말린가지와 연두부,양파와 대파,고추장과 된장,간장과 살뜨물,들깨가루를 준비하시면 되겠읍니다. 

먼저 말린 가지는 쌀뜨물에 담가서 불려서 물기를 짠 후에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집된장과 파는된장이나 고추장을 넣어서 버무리시면 됩니다. 

세번째는 양파와 대파를 송송 썷어 넣고는 간장을 넣어서 썩어주시구요. 

네번째는 살뜨물을 붓고는 연두부를 손으로 으깨어서 넣은 후에 끓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불을 끄고서 들깨가루를 넣어서 섞어주면 가지 짜글이 완성입니다.

가지는 본래의 영양성분은 미비하지만 기름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면 비타민A의 흡수율을 높이는 효능과 비타민 C가 많은 식재료와 함께 요리시에 흡수율을 높이게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가지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꾸어주는 항산화물질로, 암유발 억제율이 시금치와 비교했을때에 거의 2배에 달할 정도로 암세포가 생성되거나 전이가 되는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읍니다. 

차가운 성질의 가지는 평소에 열이 많은 사람의 열을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효능을 발휘,심신을 안정시키고, 감기로 인한 열이 발생할때 가지를 먹으면 해열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나스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눈건강 즉 눈 안에 있는 망막의 로돕신을 활성화시키는 기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눈의 피로완화와 노안을 예방,시력증진과 백내장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가지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중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등의 성인병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지는 100g당 열량이 22kcal로 매우 낮고 수분함량이 90%이상에 이르러, 식이섬유가 풍부,비타민이나 미네랄 햠유량은 낮으나 몸의 염분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칼륨성분이 풍부해서 이뇨작용으로 부기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가지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에 만성피로, 노화, 치매에 좋으면서 몸의 컨디션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서 면역기능을 향상시키고, 질병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열무무침레시피

재료는 가지 짜글이와 열무 소금 약간을 준비합니다. 첫번째는 열무를 끓는 물에다가 소금을 약간 넣고 재빠르게 데친 후에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꼭 짜주시고, 데친 열무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가지 짜글이를 넣고 버무리면 완성입니다.

열무의 효능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눈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시력 저하를 예방합니다. 

두번째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피부탄력의 유지와 감기를 예방합니다. 

 

세번째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땀을 흘릴시에 체내에서 빠져나오는 필수 무기질을 보충해 주어서 여름철의 원기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과 소화기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인삼이나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서 고혈압과 저혈압 예방에 좋으며, 특히나 유황처리 된 토양에서 자란 열무는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돼지 맥적구이 레시피

재료는 가지 짜글이와 돼지고기입니다. 돼지고기 뒷다릿살이나 앞다리살을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돼지고기에 가지 짜글이를 펴서 발라서 재워줍니다. 팬들 뜨겁게 달군 후에 물을 뿌려가면서 구워주면 돼지 맥적구이 완성입니다.

만능 비빔 고추 레시피

재료는 청양고추와 대파,조선간장과 진간장, 다시마 물과 고춧가루,매실청과 다진마늘,들기름과 통깨 그리고 깻가루를 준비합니다. 

청양고추와 대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시구요. 조선간장과 진간장을 3:4의 비율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다시마 물과 고춧가루,매실청,다진 마늘,통깨, 깻가루를 넣어서 잘 썩어주면 만능 비빔 고추 레시피 완성입니다.

묵은지 지짐 레시피

재료는 묵은지와 만능 비빔고추,그리고 살뜨물과 들기름을 준비합니다. 첫번째로 묵은지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꼭 짜서 찢어주세요. 그리고 만능 비빔 고추를 고루 얹어서 들기름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쌀뜨물을 넣고 끓여주기만하면 묵은지 지짐 완성입니다.

감자조림 레시피

재료는 감자와 만능 비빔고추, 식용유와 살뜨물을 준비합니다. 첫번째로 냄비에 기름을 두른 후에 감자와 만능 비빔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쌀드물을 붓고는 약한 불에서 조려주시면 됩니다. 세번째로 감자가 거의 익어갈때에 만능 비빔고추를 넣고 한번 더 조려주시면 감자조림 완성입니다.

감자의 효능중 하나는 체네에 쌓이는 나트륨을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과식하거나 짜게 먹은 다음날 아침에 감잣국이나 감자수프를 먹으면 부기가 쉽게 빠진다고 합니다. 칼륨은 혈액순환을 도와서 혈압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감자에는 비타민 C가 과일이나 채소 못지않게 풍부한데, 전분에 의해서 보호되므로 가열하더라도 손실이 적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의 복합체의 일종인 판토텐산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C와 판토텐산은 점막을 강화하고 위암이나 폐암 자궁암 같이 점막이 생기는 암의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위통이 올때 감자 생즙을 마시게되면 진통작용을 하게 되는데 감자에 아트로핀 성분 덕분에 통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아침저녁 공복에 감자생즙 1잔에서 2잔을 꾸준히 먹게되면 비타민C와 판토텐산이 위장 점막을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감자팩은 피부의 진정효과와 미백효과가 뛰어나며, 불에 데거나 벌레에 물려서 부어 오른 부위를 가라앉히는 교화가 있다고 합니다. 껍질채로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를 섞어서 점도를 높인 다음 눈가를 제외한 부위에 발랐다가 15분후에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면 된다고 합니다.

배추겉절이 레시피

재료는 솎음배추와 만능 비빔고추와 소금 약간을 준비한 후에 솎음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다음에 소금을 뿌려서 절여주시면 됩니다. 절인 배추에다가 만능 비빔고추를 넣고 버무리면 배추겉절이 완성입니다.

출처:살림 9단 만물상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