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법

과일.채소 껍질의 효능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분들은 과일을 먹을때에 껍질을 까고 먹나요? 하지만 과일과 채소의 껍질에 더 많은 영양분이 있어서 껍질채 먹으면 더 좋은 과일과 채소가 있답니다.

사과

사과의 껍질에는 셀룰로오스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답니다. 셀룰로오스는 우리 몸에 들어가게되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딱딱해진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면서, 배변 활동을 돕고, 또한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껍질에 많이 함유가 된 케르세티 성분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으로 사과는 깨끗이 씻어서 농약을 제거한후에 섭취를하는 것이 좋답니다.헤헷

당근

당근을 사용한 요리를 하실대에, 당근의 껍질을 모두 벗겨버리고 요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당연 역시나 껍질채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당근은 자랄때에 영양소를 안에서 바깥쪽으로 보내면서 자란다고 합니다. 

그러기에 껍질에는 안보다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2.5배가 더 많다고 하네요. 당근을 깨끗이 씻어준후에 원형 썰기를 해서 껍질과 중심부를 함께 먹어야지만 영양소를 더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박

항상 속만 먹고 버려지는 수박의 껍질에는 알고보면 건강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수박의 껍질에는 시트룰린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는데, 시트룰릴은 혈관을 이완시켜서 고혈압을 예방하는 한편, 동맥경화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껍질은 고혈압과 당뇨병,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녹색,검은색 줄이 있는 가장 겉부분을 벗겨내고는 그냥 먹거나 채를 썰어서 무쳐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감자

 

감자의 껍질에는 마그네슘,칼슘과 칼륨,아연과 비타민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감자에 함유가된 철분의 70%,아연의 90%가 껍질에 들어있다는 사실 알고들 계시나요? 

그러기에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서 통째로 삶아서 드시거나 구워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참외

참외도 껍질채로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외의 껍질에서는 각종 면역성분과 생리활성물질이 속에보다 5배 가량이 더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고들 합니다. 껍질때 통채로 먹거나,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얇게 썰어서 샐러드로 드리면 된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