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왼쪽 오른쪽 한쪽 눈떨림의 원인과 해결법 3가지

안녕하세요:) 혹시 오른쪽 눈이나 왼쪽 눈떨림 현상이 있으신가요? 이것은 현대인들에게는 그렇게 생소하지 않는 증상입니다. 이는 피곤한 일상을 반복해서 보내게 된다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눈꺼풀이 갑자기 덜리는 상태인 눈꺼풀간대경련,쉽게 말해서 눈꺼풀떨림이라고 하는 것도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마그네슘 부족을 들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원인들이 존재를하는데 하나하나 알아가보고 해결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PLAN A:왼쪽,오른쪽 눈떨림 원인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떨림의 원인으로는 1.과도한 스트레스 2.마그네슘 부족 3.카페인 과다섭취 4.전자기기 과도한 사용 5.무기질 부족 6.수면 부족 7.영양 불균형 8.뇌질환을 들 수가 있습니다. 

이 8가지의 원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과로,그리고 피로 누적에 있습니다. 특히나 스트레스가 많으며 피로감을 느끼는 수험생과 취준생,그리고 직장인들에게서 잘 나타납니다.

 

과거인 1996년까지만하더라도 스마트폰이 나오지 않았거나 나오더라도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 못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서 스마트폰은 작으면서 글씨도 작은데다가 빛의 세기는 TV나 컴퓨터의 모니터와 비슷하게 밝기에 눈에 전달되어지는 피로도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줄것입니다. 커피와 에너티드링크 그리고 수면제의 섭취를 줄이는 것도 필요합니다. 

PLAN B:안면 경련에 의한 떨림

눈꺼풀 떨림이나 눈 주변의 떨림,오른족 눈 밑 떨림과 왼족 눈 밑 떨림등의 눈떨림 증상은 대부분이 위에서도 말씀 드린바와 같이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지 않은 경우와 마그네슘의 섭취로 나아질 수 있지만, 만약에 이런 증상이 지속적이며 반복적으로 계속될때나, 눈이 강제적으로 감기는 현상까지 있다고하면 안면경련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안면경련은 노후가 된 혈관이 얼굴의 신경을 압박하고 자극하면서 신경을 보호하고 있는 신경막의 손상으로 발생하는 질환, 중년층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케이스입니다. 

 

주로는 눈꺼풀 바깥쪽에서 시작이되어서 증상이 진행이 되고,한쪽의 안면신경의 지배를 받은 모든 얼굴 근육들이 수축함으로 눈이 감기고,입술이 한쪽으로 올라가서 입 모양이 일그러지게 됩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3개월 가량 지속이 될 경우에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는것이 필요합니다.

PLAN C:눈떨림 현상시에 해결 방법

먼저는,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하며,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서 쉬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컴퓨터의 모니터를 장시간 쳐다보게되면 눈이 혹사를 당하니 최소한 한시간에 한번은 먼산을 바라보거나 눈의 휴식을 취해 주어야 합니다. 

세번째는 따뜻한 타월을 눈 위에 올려놓거나 눈 주위를 마사지해서 눈 주위의 혈행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과 병행해서 눈 떨림에 좋은 음식도 함께 먹어주게 되면 좋습니다. 

눈 떨림에 좋은 음식들로는 마그네슘의 성분이 높은 바나나와 아몬드,잣과 해바라기씨,푸른생선과 시금치,우유,콩 등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라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인 캐슈넛,완두콩,브라질너트,병아리 콩도 좋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