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눈 충혈이 되는 원인과 응급처치

안녕하세요:) 눈이 충혈되었을때가 살다가 보면 한두번은 있기 마련입니다. 눈 충혈이 왜 발생을 하는 것일까에 대해서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 충혈되는 여러가지 상황들

PLAN A:눈이 심하게 건조할 경우입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처럼 가지고 있는 안구질환인 안구건조는 눈에 염증을 유발하기가 쉽습니다. 전에는 5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흔히 발생을하는 증세였으나, 최근에는 인터넷 시대다,디지탈 시대다,스마트폰 시대다하면서 장시간 화면을 들여다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젊은층이나 학생들에게서도 눈이 건조해져 충혈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눈에 이물감이 심하게 느껴질때에는 인공눈물을 눈에 넣어서 눈을 촉촉하게 관리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소에도 눈을 자주 깜박여주는 것이 도움이되고, 증상이 심할 경우는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PLAN B:렌즈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시력이 나빠서 인경을 대신해서 렌즈를 끼기도 하지만, 요즘은 남.녀 상관없이 미용을 목적으로도 렌즈를 많이 착용하고는 합니다. 특히나 안구가 아직 약한 아이들은 시력교정용도가 아니라면 렌즈를 착용하는것에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관리가 잘 안되면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기에 특히나 청결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렌즈를 너무 오랜시간 사용하게되면 각만 주변으로 신생혈관이 생긴다거나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염증이나 결막염으로 충혈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PLAN C:수면부족일 경우!

수면이 부족하게되면 눈물의 분비량이 급격히 적어지게 되면서 쉽사리 건조해져서 남자도 눈 충혈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잠을 푹 못자서 생긴것으로 눈의 근육이 충분한 휴식을 가지지 못해서 실눈을 뜨게 되는 경우입니다. 눈을 자주 찌푸린다거나 충혈이 잦다면 가장 먼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것이 필요합니다.

PLAN D:발기부전치료제를 복용했을 경우!

우리나라 남성들의 경우에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는 남성중 3명 중에 2명이 전문의의 처방이 없이 시중에서 구한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검증이 되지 않은 약으로, 전문의의 처방이 없는 상태에서 복용을하게되어서 생기는 부작용 중에 하나입니다. 

발기부전 치료제의 흔한 부작용으로는 코피와 어지럼증,눈 충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만약에 약물을 복용할 경우에는 먼저 전문의인 의사와 충분한 상의를 거친후에 처방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눈 충혈이 있는 경우는 상황 파악을 빠르게해서 치료를하게 된다면 빠른 시일에 완치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감염의 위험이 있는 눈병의 경우에 주변인들에게 전염 시킬수가 있으니 자주 눈이 빨갛게된다면 전문이와의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때에는 안약을 눈에 넣어서 눈에 들어간 이물질을 씻어내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시면 됩니다.

PLAN F:야외에서 오랜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경우

이 경우는 예방이 최우선입니다. 자외선을 차단할만한 모자,선글라스를 챙기셔야 합니다. 그래도 눈이 충혈될 경우에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안약의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PLAN G:눈을 장시간 혹사한 경우!

이럴때는 눈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몸에도 충분하게 영양을 공급하고, 푹쉬어주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도록해야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