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 너무 쉬워요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자신의 컴퓨터라면 늘 밝기가 조절되어 있겠지만, 간혹 사무실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컴퓨터이거나, 아니라면 갑자기 피시방을 사용할 일이 생겨서 갔는데, 피시방 모니터 화면이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워서 눈이 피곤한적이 한 두번씩은 있을듯 합니다.

사실은 알고보면 너무나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서 컴맹이라고해도 쉽게 아실 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래는 알고 있었는데 갑자기 당황해서 기억이 나질 않아서 땀이 난다거나, 아님 갑자기 기억이 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전 피방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그럴때 피방의 밝기가 너무 어둡거나 밝으면 눈이 피곤해서 알바를 불러서 해결해달라고 했었습니다.

보통 알바를 부르면, 모니터 밑에 손을 넣어서 모니터 버튼 클릭으로 해상도와 밝기 조절을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이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방법을 알고 있었지만, 자주 사용하지를 않아서 잊어버리고 있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몸이 피곤한 상태에서의 피시앞에 앉았을 때에 모니터 밝기가 이상하다면 정말 짜증나면서 자연스럽게 눈도 피로해지기 마련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면 새 폴더,보기,정렬 기준,새로고침, 다음 바탕화면 배경, 인텔 그래픽 설정,새로 만들기, 개인 설정,디스플레이 설정이 보이실텐데요. 물론 모든 컴퓨터가 동일하지는 않지만 말이죠.

혹시 디스플레이 설정이 보이신다면 디스플레이 설정을 누르시면 새로운 창이 열이면서 밝기 변경이 보이실텐데 이것을 자신이 보기에 편한 밝기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눈이 편안한 쪽으로 오른쪽으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다면 밝아지게 되고, 왼쪽으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다면 어두워지게 될 것입니다.

이는 윈도우의 버전이 다를수도 있기에 나오지 않을 수 있답니다. 만약에 이 방법이 통하질 않는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제어판을 찾습니다. 그리고나서는 제어판을 클릭해주게 되면 그 안에서 NVIDIA 제어판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NVIDIA 제어판으로 들어가게 되면 디스플레이 부분에 해상도 변경 밑에 바탕 화면 컬러 설정 조정이라고 있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보통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이 컬러 설정 제어를 하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NVIDIA 설정 사용으로 체크하신후에 그 밑 두번째에 있는 밝기 조절에서 이 역시 마찬가지로 어둡게하고 싶다면 밝기 조절을 왼쪽으로 옮기시고 밝게하고 싶다면 오른쪽으로 마우스를 클릭해서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생각외로 참 쉽죠잉! 이 방법을 평소에는 알고 있지만, 갑자기 당황하게 된다면 전혀 기억이 안나면서 머리는 백지로 변하기에 이럴땐 검색으로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을 검색하셔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