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필요한 팁

치매 초기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혹 65세 노인 10명중 1명이 걸린다는 치매 초기증상에 대해서들 알고들 계신가요?

우선은 치매라는 것의 증상이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방지를해야 할텐데요.치매라는 것은 정상적으로 활도응ㄹ하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뇌의 인지기능이 손상되면서 일상생활에서 장애를 겪게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치매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기억력의 저하를 들수 있는데,이는 최근의 말이나 사건에 대해서 기억을하지 못한다는 증상입니다.

+.언어기능의 저하를 들수 있는데,이는 사물이나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시간 지남력 저하를 들수 있는데,이는날짜와 시간에 대한 감각이 없어진다는 증상입니다.

+.시공간능력 저하를 들수 있는데,이는 자주 다니던 길을 잃고 헤매는 증상입니다.

+.수행능력 저하를 들수 있는데,이는 집안의 간단한 도구를 다루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성격변화를 들 수가 있는데,이는 예전의 성격이 강해진다거나 충동의 조절이 안되는 증상입니다.

+.우울감을 들 수 잇는데,이는 슬프거나 기분이 쳐진 것처럼 행동하는 증상입니다.

+.초조함을 느끼는 것인데,이는 가만히 있지를 못하고 목적이 없이 자꾸만 움직이는 증상입니다.

+.환각이 나타나는 것인데,이는 실제로는 없는 소리나 사물과 사람을 보거나 듣는 증상입니다.

+.망상으로 이는 자신의 돈이나 사물을 다른 사람이 훔쳐 갔다가 주장하는 증상입니다.

+.무감동과 무관심의 증상으로 주변에 대해서 관심과 흥미를 잃으며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의욕이 감소하는 증상입니다.

이런 치매로 발전하는 초기증상

예전에 기억은 유지가 되지만 최근에 있었던 일들을 잊어버리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음식을 조리하다가 불 끄는 것을 자주 잊어버리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미리 적어 두지 않으면 중요한 약속을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조금 전에 했던 말을 반복한다거나 같은 질문을 되풀이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대화중에 정확한 단어가 떠오르지를 않아서 '그것',이나 '저것'으로 표현한다거나 머뭇거리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입맛의 변화로 먹고 싶은 음식들이 크게 변한다면 치매 초기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특히나 사당 등의 단건에 대한 선호도가 바뀌었을 경우에 더욱 그렇다고 합니다.

우울증의 경우로 최근의 신경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우울증을 앓고 있는 중장년층은 치매에 걸릴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도 높다고 합니다.이 연구결과는 50세 이상의 2,400명을 7년간 관찰해서 얻어낸 결과랍니다.

만약에 누군가가 자신의 발을 잡아당기는데도 아무런 말을 할 수 없는 상태라면 치매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다고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연구팀이 밝힌 바 있습니다.

쓸데없는 것에 대해서 애착을 가지는 경우로 신문을 읽지도 않는 사람이 사서 집에 차곡차곡 쌓아두는 행동을 한다면 치매를 의심해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도벽 등의 범죄적인 행동을 하는 것으로,물건을 훔친다거나,특정 장소에 무단 침입하는가하면,교통신호를 위반하는 등의 범죄적인 행동을하는 것 또한 치매의 초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