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내 몸 살리는 독(코리아 헌터)

뱀 독이 내 몸을 살린다고 합니다. new 코리아헌터에서는 흰쥐를 뱀의 먹이로 주고 뱀이 죽으면 그 죽은 뱀이 썩어서 구더기가 피면 그 구더기들 닭에게 먹인다고 합니다. 일명 뱀닭이 되는거죠.

그렇게 되면 비위가 약해서 뱀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닭을 먹음으로서 뱀을 먹은 효과를 볼 수 잇다고 합니다.

대신 그 열이 많은 사람은 이 뱀닭을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아~~ 열 많아서 이걸 먹고싶어도 먹질 못하겠어요.

관련 기사를 살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누적 암 환자 수는 120만 시대, 뱀독치료, 항암치료 새 장 열어

암환자수는 120만명을 넘어섰으며 해마다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암 치료를 위한 다양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잇으며 새로운 치료법도 속속 등장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그 중 최근 주목받고 잇는 것이 바로 '뱀독 치료'입니다. 인체에 치명적인 뱀독을 암 치료에 활용한다는 것이 모순처럼 보이겠지만 이미 뱀독은 오래전부터 각종 난치성 질환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암환자에게 뱀독 약침을 처방하는 케이스는 주로 양방의 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요법을 종결하고 나서 한방치료를 원하는 경우, 정기적인 검사를 통하여 재발되지 않았음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전이나 재발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월 1회 정도 처방한다고 합니다. 양방의 수술, 화학요법, 방사선 요법을 받을 수 없는 말기 암환자에게도 통증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도 처방되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양방에서는 암 진단을 받았으나 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요법을 포기하는 초기 암환자의 경우 실제 종양의 크기를 추적하여 암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증상을 완화시킬 목적으로 처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뱀독 치료를 받을 때에는 반드시 전문성을 갖춘 곳에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뱀독 치료 시, 개인의 체력소모가 다르기 때문에 이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으로는 1주일간 무기력증과 식욕부진 어지럼증을 호소할 수 잇으며 식사를 잘 하는 경우는 1~2일 사이에 경미하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살모사 독 유전자, 항암치료 가능성 확인

한국산 살모사 독샘에서 분리한 '디스인테그란' 유전자의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세의대 정광회, 박용석 교수팀은 살모사의 독샘에서 추출한 '디스인테 그린' 유전자를 암에 걸린 쥐에게 투여한 결과 우수한 항암효과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암 연구분야 최고의 학술지인 인 캔서 리서치(cancer research) 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살모사의 독에서 추출한 살모신 단백질을 쥐에게 매일 3주간 주사해야 항암효과가 나타났으나 디스인테 그린 유전자는 4~5일에 한번씩만 투여해도 비슷한 항함효과를 보엿다고 설명햇습니다.

디스인테 그린 유전자를 흑색종양세포가 잇는 쥐에게 4일마다 1차례씩 3주간 투여한 겨로가, 암전이와 암성장이 각각 92%, 75% 가량 억제돼었으며 쥐의 혈액을 분석한 결과 20주 후까지 큰 부작용이 없는 단백질이 발현되었다고 연구팀은 덧붙였습니다. 

추울수록 아픈 무릎 퇴행성 관절염,수술없이 뱀독으로 치료 가능

최근 무리한 등산이나 테니스 조깅등과 같은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연골판에 손상이 생긴뒤 이를 방치해서 관절염으로 진행되는 사례가 흔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의 고통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중 하나가 뱀독을 활용하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뱀독은 예로부터 항암약, 독풀이약, 아픔멎이약, 국소마비약 등을 활용해 류마티스 관절염, 신경통, 각기증 등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뱀독을 활용한 관절염 치료법으로는 살모사 독으로 만든 주사약을 사용해 가장 아픈 부위 1~2곳에 0.2ml~0.4ml씩 피하 주사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뱀이 죽으면 구더기가 생기는데 그 뱀을 먹고 파리가 되지 직전의 구더기를 닭에게 먹인다고 합니다.

헌터의 말로는 이 뱀닭 한마리에 200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ㅅ대학교 한의과대학 권기록 교수는 '구렁이에서 나온 구더기를 닭에게 1년 정도 먹인 후에 닭 안에 들어있는 쓸개를 암 치료제로 쓴다고 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또 폐결핵이라던가 신경통, 관절염에 효과가 잇다고 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등산하다가 혼동하기 쉬운 것이라고 하네요. 초오와 쑥이 모양이 비슷하고 천남성과 산삼이 모양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쑥과 산삼은 몸에 좋은 것이지만 초오와 천남성은 사약의 재료로 사용될 만큼 독성이 강하다고 합니다.

천남성은 한바에서는 풍과 담을 치료하는 약이라고 합니다.

풍과 담이라는것은 현대적인 용어로 표현을 하면 중풍, 안면 신경마비, 신경통, 관절염에 속한다고 합니다.

천남성을 장갑을 낀채로 하얀 진액이 나오는 부분까지 까주세요. 긜고 천남성을 얇게 썰고 그 위에 해독작용을 하는 뽕나무 재를 뿌려줍니다. 뽕나무 재가 해독작용이 있다는 것 처음 알앗어요...

이렇게 해서 말려서, 우리같은 초보자는 그냥 대충 이해만 하자구요.

말린 천남성을 곱게 빠아서 천남성 가루에 아담즙을 섞어서 법재 과정을 거치면 천남성이 약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