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몸을 살리는 법

다리 스트레칭으로 혈관건강 되찾기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우린은 일을하면서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생활을하거나,아님 노동자로 공장에서 현장에서 서서 일을하게되면서 몸을 혹사하게 되는데요.

이런 습관들은 하체의 건강만이 아닌 전반적으로 건강을 위협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이유는 근육이 뭉치게 되면서 혈액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에 다리가 퉁퉁 붓는다거나 통증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 도움이 되는것이 바로 '다리 스트레칭'입니다.몸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타리라 밀라노대학교 연구진이 남.녀 성인 지원자 39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로 '다리 스트레칭을 규칙적으로 3개월만하게되면 혈류와 혈관 개선과 심장질환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논문은 국제학술지인 생리학 저널에 실리기도 했습니다.12주간 주 5회 다리 스트레칭을 한 결과물입니다.

 

하지만 어떤것이 다리 스트레칭인지를 잘 몰라서 못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그래서 몇가지 다리 스트레칭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누워서 다리 당기기'입니다.

이는 바닥에다가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숨을 마시면서 오른쪽 무릎을 가슴팍으로 가져와서 손으로 껴안습니다.사진을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울 것이라 생각됩니다.무릎을 양옆으로 흔들면서 마사지도하고,호흡은 지속적으로 멈추지 말고 해주면서 합니다.반대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실시하면 되는데요.이 동작을 5번정도 매일 꾸준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이때 포인트는 엉덩이 부위와 허벅지가 조금 땡긴다는 느낌이 들 정도면 됩니다.

두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다리 걸쳐서 당기기'입니다.

바닥에 편하게 누운 상태로 두 다리를 공중에 들어 올린 후에,한쪽 다리를 구부린 상태에서 반대편 무릎 위에다 올려줍니다.

그리고 구뷘 반대편 다리를 양손으로 잡고서 무릎과 허벅지가 만나는 지점을 잡은후에 가슴쪽으로 당기면 되는 것입니다.처음엔 힘들면 조금씩 그 강도를 늘려가면 될 것입니다.이때에 스트레칭 중에 호흡은 멈추지 말고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세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햄스트링 스트레칭'입니다.

뒷 허벅지를 스트레칭해주는 것으로 자신의 무릎 위치정도의 높이의 의자나 벽 아무곳에다 자신의 한쪽 다리를 올려줍니다.

이 때에 발끝은 위로 향하고 있어야하며 허리는 구부러진 상태가 아닌 꼿꼿이 세운 상태로 만든후에,상체를 조금씩 앞으로 숙여줍니다.이때 손의 위치는 허리에 대거나 무릎에 올려 놓으시면 됩니다.

뒷 허벅지 햄스트링은 자극점이 뒷 허벅지이기에 허벅지에 조금 땡긴다는 느낌을 받으셔야 합니다.

네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서서 몸 구부리는 스트레칭'동작 입니다.

양 다리의 넓이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린 상태로 똑바로 서서,양손은 모아서 등 뒤로 가져가거나 이것이 힘들다면 허벅지에 살포시 가져다 댑니다.

다리를 곧게 편 상태로 엉덩이쪽부터 서서히 상체를 앞으로 구부려서 양손은 공중을 향하게하거나 자신의 허벅지르 잡고 있어야 합니다.

이 자세는 양쪽 허벅지,엉덩이,허리,등을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이때 머리는 땅을 향하고 있어야하며 이 자세를 처음에는 10초간 유지후 원래의 자세로 되돌아오며,숙련이 되셨다면 시간을 점차 늘려가시면 됩니다.

 

다섯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힐 투 더 그라운더'동작 입니다.

똑바로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쪽으로 펴주면서,이때 발바닥을 구부려서 발뒤꿈치만 바닥에 붙게합니다.이후 오른쪽 다리에 약간의 땡긴다는 느낌이 들정도까지 뒤쪽에 있는 왼쪽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이 자세에서 속으로 10을 샌 후에 시작 위치인 똑바로 쓴 자세에서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섯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앉아서 몸 구부리는 스트레칭' 동작입니다.

바닥에 앉은채로 두 다리는 무릎을 구부리지 않은 상태로 앞으로 쭈욱 뻗은 상태에서 발을 모아주세요.이때에 발끝은 위를 향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몸통은 허벅지쪽으로 당겨주는데 그러면서 자신의 발끝을 잡는 동작입니다.이 자세를 취했다면 30초간 유지를 해 주면 되겠습니다.

일곱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다리를 벽에 기대는 스트레칭'동작입니다.

우선 누울곳을 찾은후에 자신의 엉덩이가 최대한으로 벽에 가까이 한 상태에서 다리를 벽에 기대어서 올라갈 수 있게하는 동작입니다.이때에 양 팔은 편안한 상태로 두면서 이 제세를 반복하게되면 하루종일 뭉쳐있던 다리 근육들이 풀리는 것과 함께 피로도 풀리게 되는 동작입니다.

여덟번째 소개할 다리 스트레칭은 '서서 한쪽 다리 스트레칭'동작입니다.

그 자리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뒤쪽으로 굽힌후 오른손으로 잡은후 뒤쪽으로 당기는 스트레칭 동작입니다.이때에 서 있기가 힘들다면 왼쪽 손으로 벽을 집고 하셔도 됩니다.

이때에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뒤로 자극점이 있을때까지 댕겨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이렇게 30을 센 후에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해 줍니다.이 동작을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

꾸준한 다리 스트레칭을 통해서 혈관건강과 혈류개선과 심장질환을 예방하시길 바랄께요.

혈관노화의 원인

1.마음에 상처를 받게된다면 혈관도 따라서 상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혈관의 내막이 수축함으로 인해서 혈관의 노화를 촉진하며 급사의 위험을 높여준다고 말합니다.

2.운동을하지 않으면 혈관에 쓰레기도 쌓이게 됩니다.

장기간 아무런 운동을하지 않는다면 혈관안에 쓰레기들이 쌓여서 동맥경화가 오게 되면서 이로 인해 '시한폭탄'이 형성되면서 모세혈관의 혈액 공급에도 지장을 주어서 언제든지 터질 수 있다고 합니다.

3.매 끼니마다 고기와 생선을 즐긴다면 혈관은 막힌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에 유독히도 회식이 잦은 직장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 경우에 잦은 회식으로 인해서 다량의 기름과 소금,그리고 설탕을 비롯한 각종 조미료가 들어간 요리를 먹게 된다면 혈관의 지방이 갈수록 많아져서 혈관이 막히는 것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4.하루 담배 두 갑은 혈관의 중독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흡연은 혈관 고장의 주된 원인중 하나인데,아무리 몸이 건강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하루에 담배 두갑을 피우게 된다면?

혈관에 독이 남게 된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하루에 담배를 20개피 이상 피우게 된다면 관상동맥성 심장잘환에 걸리게 될 위험도가 2배-3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