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금붕어 테스트로 보는 PC.스마트폰 인터넷속도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계시는 것들중 하나입니다.

바로 스마트폰과 PC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금붕어 테스트'란 것인데요.

Fishbowl 사이트에 접속을하여서 이 테스트를 진행할 경우에 어항속에 금붕어가 많으면 많을수록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PC의 성능이 좋다는 말이되는 것입니다.

어떤 방식이냐면 이 금붕어 테스트는 60fps 즉 초당 프레임수를 기준으로하여서 HTML 5 그래픽을 얼마나 잘 구현하였는가를 확인하는 것으로,자신의 인터넷속도와 LTE,5G속도를 측정하는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실제의 스마트폰이나 PC의 성능이라고는 볼 수 없으나,재미로 한번씩 측정해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제가 이 것을 제가 자주 애용하는 PC방의 컴퓨터로 측정을해보았습니다.

 PC 사양

프로세서는 inter(R) core(TM)i5-10400 CPU @ 2.90GHz

RAM인 메모리는 16.0GB

64비트의 운영체제를 사용,x64 기반 프로세서를 사용

운영체제는 Windows 10 Pro를 사용하였습니다.

물론 조금 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서 정확한 피시 사양을 알아 볼수 있지만,일단은 이정도로만.헤헤

내 PC 인터넷 속도 테스트

PC에서의 금붕어 마릿수는 340마리가 최고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스트를 하실때에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우측 하단에 Fish 숫자 10을 Auto로 변경하여서 실행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컴퓨터에 금붕어 마릿수가 표시됩니다.

PC방인데 340마리가 최고치인것이 실화인가요? 2주전에 PC를 교체하고 돈도 올려받더니 영 아닙니다.

 모바일 테스트

제 스마트폰의 기종은 갤럭시 A7이며 이미 단종된 스마트폰입니다.

통신사는 KT를 사용하구염.

역시 테스트를 할 경우에 Fish 10을 Auto로 변경후에 테스트하시면 되겠습니다.

내 휴대폰 인터넷 속도 테스트

이미 단종된 스마트폰이고,LTE 요금제를 사용하지만 금붕어 마릿수는 365마리입니다.

물론 이는 화면을 어느 크기로 하였느냐?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였느냐에 따라서도 금붕어 마릿수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느정도의 객관적인 테스트 데이타일뿐 절대적으로 100% 맞는 수치는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재미삼아서 한번 테스트를 해보는것이라고 생각하심 편할듯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