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티스토리 돈되는정보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html meta 태그 재등록하는 법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킨 변경후 각종 네이버 메타태그,구글 메타태그 재등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먼저 스킨을 변경하기전에 각종 광고코드와 메타태그를 메모장이나 노트패드++에 옮겨 놓는것입니다.

하지만,그렇게하지 못하였을 경우를 위해서 구글 서치콘솔 메타태그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메타태그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메타태그 재등록의 경우에는 의외로 쉽습니다.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후에 상단 우측에 있는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셔서 기존에 등록했던 블로그 주소를 삭제하고 재등록하게되면 메타태그가 뜨게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제는 구글 서치콘솔에 내 블로그의 메타태그를 등록할 시간입니다.

여러 검색사이트인 네이버,다음,구글,빙,Zum에서 '구글 서치콘솔'이라고 검색을하셔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라면 구글 서치콘솔을 누리시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그리고는 자신의 gmail(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1.로그인을 하셧다면 기존에 있던 속성들을 다 삭제를하고서 자신의 블로그를 재등록을하시면 되겠습니다.

2.피시 상단 좌측에 있는 속성 검색을 누르신 후,속성 추가를 선택합니다.

3.속성 유형 선택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에는 도메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시는 것은 X,URL 접두어에 입력한 주소의 URL,지정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URL에만 여러개의 인증방법이 허용됩니다라는 곳 밑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인 http://나 https://로 시작되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4.그리고서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서 계속하겠다는 의미에서 '계속'을 눌러줍니다.

5.일단 내 블로그가 등록이 된 상태입니다.이렇게하면 이제는 메타태그의 위치를 찾을 때입니다.

너무나 오랜만에 메타태그가 어디있지라고하다가 한참을 버벅거렸습니다.

6.좌측 사이드바의 아래쪽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게되면 속성 설정이 나오게 되는데,이곳에서 '사용자 및 권한'을 클릭합니다.

7.그리고서는 ':'콜론을 클릭하게되면 '속성 소유자 관리'라는 것이 뜨게되는데 이것을 클릭하여서 속성 소유자 관리로 들어갑니다.

8.들어가게 되면 '메타태그-상세정보'가 나오게 됩니다.상세정모를 클릭하게 되면 자신이 소유한 블로그에 대한 메타태그가 나옵니다.

9.이제 자신의 블로그인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스킨편집-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10.head와 /head사이에 메타태그를 넣으면 되는데 보통은 메타태그의 위치는 head 바로 밑이 가장 편리합니다.

이런식으로 표시를해둔다면 나중에 다시 들어가서 보게되거나 수정하게 될때도 편리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html부분은 광고 코드이런식으로 알아보기 쉽게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css같은 경우에는 /* 글자크기 강제적용 */ 이런식으로 시작되는 부분과 끝 부분에 표시를 해 두었구요.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하셧다면 적용은 필수입니다.간혹 적용을 누르지 않고서 왜 안되냐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적용은 누르셨나요?'라고 물어보면 '아 그걸 눌러야하는군요'라고 말들을 하십니다.

이렇게 되면 구글 서치콘솔 메타태그 등록,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메타태그가 등록이 되어서 이제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포스팅한 글들을 네이버나 구글에서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와서 긁어가게 될 것입니다.

아! 스킨을 수정하기 전에는 저처럼 지금까지 사용한 스킨을 보관해 두고 수정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니면,만약 코드를 건드리다가 실수를하게 되면 아주 난감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