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카카오계정 전화번호 없이 이메일로 부계정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계정 전화번호 없이 이메일로 부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상번호 만들기인 textPlus,TextNOw,Nextplus등은 다 막혀버린 상태입니다.

위의 것들은 카카오톡 계정을 만드는데 문자인증을 받기위해서 가상번호를 받는 어플들이랍니다.

하지만,이미 다 막혀있다는 사실...서글프죠!

 

카카오 부계정을 만들려는 이유인즉,이제 티스토리가 기존의 이메일로의 로그인이 아닌 카카에계정으로만 로그인을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렇게하는 이유는,왜 이렇게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의 방식과 하등 차이가 없는데 말이죠!

하지만 카카오측은 갑이고,우리는 을이니 바뀌는데에 따라야겠죠?

 

티스토리 계정이 하나뿐이라면 누구나 다 카카오계정이 하나는 있을것이기에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티스토리 계정이 다계정인 분들에게는 청천병력같은 소식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가상번호 발급을 받는 어플들을 죄다 깔아서 해 보았지만 하나도 작동이되는 어플이 없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게 된것이 gmail.com계정은 무제한으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만들어둔 계정들은 혹시라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카카오에 연결되어져 있지만,기억하지 못할수 있습니다.비밀번호두여.

그래서 이제는 새로운 gmail 계정을 먼저 만들어줍니다.

제가 선택한 방법은 지메일을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한 후 로그인 밑에 있는 계정 만들기였습니다.

사진을 따라서 순차적으로 하신다면 여러개의 카카오계정을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3개의 카카오 부계정을 더 만들었습니다.

계정 만들기를 클릭-본인 계정 만들기 클릭

성과 이름 모두 한글로 하셔도 됩니다.그리고 사용자 이름에는 새로운 지메일 계정으로 사용할 아이디를 넣습니다.

비밀번호 같은 경우에는 10자 이상으로 해서 자신이 기억할 수 있는 자주 사용하는 것들로해서 숫자와 영어 그리고 특수문자를 혼합해서 기입합니다.

이후에 자신의 전화번호(선택사항)을 넣으라는 입력란이 보입니다.선택사항이지만 전 이건 넣었습니다.

복구 이메일 주소는 가볍게 패스를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태어난 년도와 월,일을 선택해서 넣어줍니다.

성별도 함께 남성이면 남성,여성이면 여성,아니면 선택하지 않음으로 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전화번호 인증으로 넘어가게 됩니다.그리고 자신이 기입한 전화번호로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G-로 시작되는 숫자를 문자로 받으신것을 기입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여기까지가 지메일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제 kakao 가입을 합니다.지메일을 만든 이유가 중복된 메일계정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daum 계정은 많이 만들수가 없으니 편하게 지메일(Gmail)계정을 여러개 만드는 것입니다.

이후 카카오 계정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만들기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여기에서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가 아닌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만14세 이상입니다와 필수 항목만 체크하고 동의를 합니다.

조금전에 만들어둔 지메일 계정을 카카오계정 이메일로 입력을 한 후에 인증메일를 발송합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지메일에 로그인 후에 발송이된 메일 코드를 입력을 하면 됩니다.

이후 사용할 비밀번호 8자리에서 32자리를 입력하고 재입력한 후 닉네임을 입력하면 카카오 부계정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지메일 계정을 여러개 만드셔서 티스토리 여러계정에 연결을 할 카카오계정을 만드는 과정을 반복하심 되겠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