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검은 반점이 있는 바나나의 놀라운 효능 효과

안녕하세요:)뚱이 블로그입니다.

혹시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바나나!

반점이 생겼다고 먹기를 꺼려하고 검은색으로 변해서 안먹는 바나나가 우리 몸에는 더 좋다는 사실 알고들 계시는가요?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매일 2개씩 챙겨먹으면 변하는 신체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한번 알아볼까요?

하루 이틀이 지나서 아! 내가 사두고 상온에 방치해 둔 바나나가 생각나서 막 찾았을 때,이거 머지 검은 반점이 생겼네!

이걸 먹을까? 버릴까?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새로운 희소식입니다.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가 건강에 더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밝혀 드립니다.

 

반점이 생긴 바나나 효능

첫번째로 바나나의 경우에는 에너지 공급원으로서 그만입니다.

바나나가 변색이 시작되면 바나나는 포도당과 과당,슈크로스 같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게 됩니다.

또한,식이섬유도 더욱 더 많아진 반점이 생긴 바나나는 에너지를 공급함에 잇어서 최고의 활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빈혈개선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빈혈의 원인이 되는 것은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바나나 껍질에는 기본적인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바나나가 검은 반점이 생기게 되면 철분 성분이 더욱 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바나나가 함유한 철분과 칼륨으로 인해서 헤모글로빈이 증가를하면서 혈액 공급 역시나 강화! 빈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반점이 생기기 시작한 바나나는 이 외에도 '탄닌'이라는 수렴성 분자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닌은 몸의 조직이 수축하거나 몸의 안에서 흡수율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세번째로 면역체계 강화와 함암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가 함유하고 있는 종양괴사인자는 항암효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이는 우리 몸속에 백혈구라는 것이 있는데 이 백혈구의 수치를 증가시키면서 암 발생률을 낮춰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약해지는 면역체계!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데 탁월! 종양괴사인자가 반점이 있는 바나나의 경우에는 항암 효과가 8배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네번째는 속쓰림과 변비를 해소해 준다고 합니다.

우리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자주 속쓰림을 경험하고는 합니다.

검은 반점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하는 천연 제산제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천연 제산제의 역할은 위 속에서 산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입니다.

바나나가 함유하고 있는 인지질이라는 성분은 산에 의한 공격에서 우리의 위를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알칼리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위에 전반적으로 산성도도 낮추어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과 바나나가 함유한 팩틴!

팩틴은 소화를 촉진시키면서 체내에 있을법한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합니다.변색이 된 바나나와 껍질에는 이 팩틴이라는 성분이 더 효과적으로 활동을하여 장을 움직임을 부드럽게하여서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여성들의 주적중에 하나인 변비해소가 되는 셈입니다.

다섯번째 혈압을 조절하고 우울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압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여서 생기게 되는 고혈압과 저혈압!

변색이 된 반점 바나나는 혈압을 조절하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칼륨을 많이 섭취한다면?

바로 체내에 음식들을 먹으면서 쌓이게 된 나트륨을 몸에 맞게 조절하면서 동시에 혈압도 같이 조절이 된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성분인 세로토닌은 몸을 가볍게하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어 기분이 좋아지게하는 뇌신경 전달물질이라고 합니다.

그러기에 평소 우울하다거나 우울증을 가진분들이라면 하루에 검은 반점 바나나 2개씩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여섯번째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B는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는 비타민 B6이 풍부하여서 배와 허리통증을 완화시키는가 하면 흥분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반점이 있는 바나나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